포스코 기업 블로그
포스코 소식/기업소식 2018.03.30 07:00

[Weekly 포스코 뉴스] 포스코, 창립 50돌 맞아 창립요원 초청 만찬 개최 外



포스코, 창립 50돌 맞아 창립요원 초청 만찬 개최


포스코가 3월 26일 포스코센터에서 창립요원 초청 만찬을 열었습니다. 포스코 창립 50돌을 맞아 열린 이날 행사에서 포스코는 제철보국의 꿈을 가지고 회사를 창립한 창립요원과 함께 지난 50년을 회고하고 100년 기업을 향한 결의를 다졌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황경노 전 회장 등 창립요원 8명과 권오준 회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현재 창립요원 34명 중 20명은 작고하셨고, 14명 만이 생존해 계시는데요. 이중 6명은 건강상의 이유로 이날 행사에 참석하지 못해 아쉬움을 더했습니다.


포스코는 창립 초기를 회상할 수 있는 사진과 영상을 준비함과 동시에, 창립요원의 얼굴 사진을 새겨 넣은 감사패를 전달하며 그간의 노고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기사 더 보기


 포스코 창립 50주년 기념 KBS 열린음악회 성료


포스코가 3월 27일, 창립 50주년을 맞아 전남 드래곤즈축구장 특설무대에서 '광양시민과 함께 하는 KBS열린음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습니다.


포스코는 반세기동안 많은 성원과 지지를 보내준 지역사회에 감사함을 표하고자 이번 행사를 유치했습니다. 포스코 패밀리 임직원과 가족, 지역 주민 등 1만 5000명이 관람한 공연은 다양한 연령층의 관객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었는데요. 휘성, 소찬휘, NCT127, 우주소녀, 김연자 등 다채로운 매력을 가진 10팀이 출연해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한편 '광양시민과 함께하는 KBS열린음악회'는 창립기념일인 4월 1일 저녁 5시 40분부터 80분간 KBS1에서 방영할 예정입니다.


기사 더 보기


포스코A&C, 세계CM의 날 국토교통부장관상 수상


포스코A&C가 3월 13일 열린 제8회 세계CM(Construction Management, 건설사업관리)의 날 기념식에서 국토교통부장관상을 수상했습니다. 국회CM포럼과 한국CM협회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국내외 CM 및 건설산업 동향을 공유하고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장으로 마련되었습니다.


포스코A&C는 Pre-Con* 단계를 포함한 PMC(Project Management Consultancy)* 역량 강화, IT기반의 융복합 기술력 도입 등 역량 고도화를 통한 CM 선진화 및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장관상을 수상했습니다.  


이날 시상식에서 CM사업실 장대성 전무는 "4차산업혁명시대 고객의 요구가 날로 진화하고 있는데, IT기반의 융복합을 통한 기술력으로 CM분야를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포스코A&C는 지난 3월 제 4회 세계CM경진대회에서 브라질CSP 일관제철소 CM수행사례로 최우수상을 수상한데 이어 이번 국토교통부장관상 수상으로 CM분야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기사 더 보







Posted by 포스코 블로그지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댓글을 달아 주세요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