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기업 블로그
포스코 소식/기업소식 2018.03.16 07:00

[Weekly 포스코 뉴스] 포스코-삼성SDI, 칠레 리튬프로젝트 최종 사업자 선정 外


포스코-삼성 SDI, 칠레 리튬프로젝트 최종 사업자 선정


포스코-삼성SDI 컨소시엄이 3월 9일(한국시각 10일) 칠레생산진흥청(CORFO)이 진행한 '자국 내 리튬을 원료로 현지에서 양극재를 생산하는 리튬프로젝트 사업자 선정' 입찰에서 최종 사업자로 선정되었습니다.


칠레 생산진흥청(CORFO)은 지난해 5월부터 리튬 후방산업 확대와 자국산업 육성을 위해 양극재 사업자 선정 입찰을 진행해 왔는데요. 이번 입찰에는 칠레, 미국, 캐나다, 중국, 러시아, 벨기에, 한국 등 총 7개국 12개 기업들이 참여했으며 칠레 생산진흥청의 두 차례 심사 끝에 최종 사업자가 선정되었습니다. 


이번 최종 사업자 선정으로 포스코-삼성SDI 컨소시엄은 575억 원을 투자해 칠레 북부에 위치한 메히요네스(Mejillones)市에 양극재 생산 합작법인을 설립할 계획이며, 2021년 하반기부터 칠레의 수출최저가 리튬을 원료로 연간 3200톤 규모의 전기차용 고용량 양극재를 생산할 계획입니다.




2018학년도 포스코기술대학 입학식


3월 7일, 포스코기술대학이 올해로 다섯 번째 입학식을 광양 캠퍼스에서 가지고, 차세대 고급 철강 기술인으로 거듭날 42명을 축하했습니다. 


지난 11월, 포스코기술대학은 현장의 어려운 인력 여건에도 불구하고 제철소 핵심인재를 양성하고자 부서장들이 추천한 우수 직원들 중 근무성적과 성장 가능성 등을 종합 판단하여 최종 42명을 선발했습니다.  


김학동 광양제철소장은 축사에서 "매사에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고 지금까지 쌓아온 다양한 현장 경험 위에 대학의 이론과 전문지식을 접목해 개인의 발전은 물론 회사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는 핵심인재로 성장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기사 더 보기


포스코에너지, 대학생봉사단 ‘희망에너지 8기’ 모집


포스코에너지가 3월 25일까지 인천발전소가 위치한 인천 서구 지역을 중심으로 활동할 '희망에너지 8기' 대학생봉사단을 모집합니다.


올해로 여덟번째 활동을 시작하는 '희망에너지 대학생봉사단'은 4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11월까지 활동합니다. 이번 8기 봉사단은 △인천 서구 10개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대상 학습지도와 재능기부 활동으로 학습멘토가 되어주는 '세상을 밝히는 공부방' △면학분위기 조성 및 통학로 안전을 위해 지역아동센터 담장에 밝은 벽화를 그려 공부방 환경을 개선하는 '따뜻한 공부방' △아이들의 생활안전 교육을 지원하는 '찾아가는 화재예방교육' 프로그램 등 약 8개월에 걸쳐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가할 예정입니다. 


모집규모는 총 40명으로 참가신청은 국내외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자세한 모집공고 및 지원서, 지원방법은 포스코에너지 홈페이지(www.poscoenergy.com) 모집요강 팝업공지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Posted by 포스코 블로그지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댓글을 달아 주세요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