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기업 블로그
기자단/브랜드 앰배서더 2018.03.15 14:29

[대학생 브랜드 앰배서더] 세상을 더 넓게! 포대앰 4기 발대식&워크숍




지난 3월 9일, 포스코와 함께 철들고 싶은 청춘들의 이야기가 시작되었습니다. 포스코 브랜드 앰배서더(이하 포대앰) 4기는 세상을 더 넓게 바라보고 청춘과 포스코를 연결해주는 역할을 수행하게 됩니다. 앞으로 활약이 기대되는 포대앰 4기의 발대식과 워크숍 이야기! 지금 시작합니다.



지난 3월 9일 서울 포스코센터에서 포대앰 4기의 발대식이 진행되었습니다. 홍보실 이상춘 실장님의 축사를 시작으로 임명장 수여식이 진행되었습니다. 포대앰 4기는 포스코의 브랜드 가치를 이해하고, 청춘과 소통할 수 있는 콘텐츠를 직접 제작하는데요.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활동을 통해 많은 청춘과 소통할 예정입니다.


다음으로는 포대앰의 프로그램 설명이 있었습니다. 포대앰에는 많은 청춘이 포스코와 더 가까워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있는데요. 콘텐츠 제작, 사진 촬영 기법과 같은 교육 프로그램, 정기 기획 회의, 포스코 임직원 특별 강연, 외국인 친구들에게 포스코를 알리는 '포프렌즈' 버디 프로그램 등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 등이 소개되었습니다.



또한 포대앰만의 특권! 바로 실무자 멘토링 프로그램인데요. 포스코의 브랜드를 더욱 쉽게 이해하고, 직·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4기 멘토분들도 참석하여 멘티와 만남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발대식에서는 포대앰 4기와 멘토가 서로 이해하고 가까워질 수 있도록 신조어 또는 문장을 설명하고, 정답을 맞추는 미션도 진행되었습니다.



발대식이 끝난 후에는 포항에 위치한 포스코 인재창조원에서 워크숍이 있었는데요. 포대앰 4기의 전반적인 활동 설명과 4개 그룹별 활동 계획, 레크리에이션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워크숍 첫 번째 그룹미션으로 진행된 <너네 팀의 이름은:시즌2>에서는 그룹별 앰배서더들의 소개와 앞으로의 활동 계획을 알 수 있었습니다. 활동에 임하는 각자의 각오와 앞으로 함께 해 나가고 싶은 활동 기획까지! 포대앰 4기의 포부와 포스코에 대한 관심을 알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다음 날 진행된 워크숍은 포스코 홍보센터를 시작으로 제철소, 역사관, 안전센터 투어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올해 50주년을 맞이한 포스코의 역사를 직접 마주하니 벅찬 감동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철강제품이 만들어지는 제선, 제강, 압연 과정에 대해 배우고, 눈 앞에서 '슬라브'의 압연 과정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외에도 포스코 글로벌 안전센터에서는 생활 안전과 같은 다양한 안전 체험 활동을 할 수 있었는데요. '안전'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고, 안전 방제 문화를 위해 노력하는 포스코의 또 다른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로써 1박 2일 간 발대식 및 워크숍 일정이 마무리되었는데요. 포대앰 4기와 함께 우리나라 철강 산업을 선도하는 포스코의 문화를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힘차게 내딛은 포대앰 4기의 활약상! 앞으로도 많이 기대해주세요!






Posted by 대학생브랜드앰배서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댓글을 달아 주세요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