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기업 블로그
포스코 소식/기업소식 2018.03.09 07:00

[Weekly 포스코 뉴스] 포스코, 원료 안정확보로 리튬사업 본궤 오른다 外


포스코, 원료 안정확보로 리튬사업 본궤 오른다


포스코가 호주 리튬 광산 업체의 지분 인수와 함께 원료를 안정적으로 확보함에 따라 리튬사업이 본궤도에 오르게 됐습니다.


포스코는 2월 27일 호주 광산 개발 기업인 필바라와 회사 지분 4.75%와 이에 상응하는 규모의 전환사채를 인수하고, 포스코 단독사업 추진 시 8만 톤, 상호 합작 시 연간 최대 24만 톤의 리튬정광을 장기구매하는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포스코는 최근 남미 지역에서 자연염수의 확보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어, 폐이차전지, 광석과 함께 3가지 원료를 확보하게 되었는데요. 이를 통해 원료 수급 안정성을 높이게 됐을 뿐 아니라, 가격 변동에 따라 원료를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경쟁력도 배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기사 더 보기


포항제철소, 한동대와 손잡고 '스마트 제철소' 속도 낸다


포항제철소가 한동대학교와 스마트 팩토리 추진을 위한 산학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습니다.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서 포항제철소는 한동대 전산전자공학부를 지역협력기관으로 지정하고 대학 연구진과 함께 스마트 팩토리 사업 과제를 공동 수행하며, 상호 기술교류와 지원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나아가 지역 우수인력을 확보해 4차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아갈 계획입니다.


한편 포항제철소는 이미 지난해부터 한동대와 공동으로 스마트 과제 및 인공지능 교육을 진행해 오고 있는데요. 양 기관은 이번 산학협력 MOU를 통해 파트너십을 보다 강화하고, 다양한 인공지능 기술을 현장에 확대 적용해 스마트 제철소 구축에 힘을 모을 예정입니다. 


기사 더 보기


철강협회, 제19회 철의 날 기념 철강사진 공모전 개최


한국철강협회가 제19회 철의 날(6월 9일)을 기념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철강산업 사진공모전'을 개최합니다. 사진을 통해 철강의 우수성과 중요성을 알리고 철강 수요를 창출한다는 취지입니다.


올해 철강산업 사진공모전 주제는 철강의 미래지향적인 이미지와 생활 및 예술과 접목한 철강소재 등의 창작품으로 출품료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접수마감은 4월 6일까지입니다. 또한 대상 1명 300만 원, 금상 1명 150만 원, 은상 2명 각 100만 원, 동상 3명 각 50만 원, 특별상 1명 50만 원 등 총 48명에게 총 1,650만 원이 지급됩니다.


당선작은 5월 26일 열릴 제19회 철의 날 기념 철강사랑 마라톤 행사장(미사리 경정공원)을 시작으로, 6월 8일 철의 날 행사장(포스코센터)과 철박물관(충북 음성), 협회 홈페이지 등을 통해 전시될 예정입니다.


기사 더 보기











Posted by 포스코 블로그지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댓글을 달아 주세요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