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기업 블로그
포스코 소식/기업소식 2018.02.23 07:00

[Weekly 포스코 뉴스] 포스코, 본부장 및 임원 승진인사 단행 外


포스코, 본부장 및 임원 승진인사 단행





포스코가 2월 19일 본부장 및 임원 승진 인사를 단행했습니다. 


지난 13일 이사회를 통해 신임 사내이사 후보로 추천받은 전중선 포스코강판 대표가 부사장으로 승진해 가치경영센터장으로, 한성희 홍보실장이 부사장으로 승진해 경영지원센터장으로 보임하게 됩니다. 이상춘 홍보실 상무는 홍보실장으로 보임합니다. 


포스코는 이날 일부 임원 승진 인사도 단행해 김지용 PT.KRAKATAU POSCO 법인장이 부사장으로, 이주태 POSCO-Asia 법인장이 전무로 각각 승진했습니다. 정순규 POSCO SS VINA 마케팅실장은 전무로 승진하며 POSCO SS VINA 법인장을 맡게 되었습니다.


기사 더 보기


포스코, 사내이사 및 사외이사 후보 추천





포스코는 13일 포스코센터에서 이사회를 열고 오인환 사장, 장인화 부사장, 유성 부사장을 사내이사 후보로 재추천하고, 전중선 포스코강판 사장을 신임 사내이사 후보로 추천했습니다.


또한 박병원 경영자총협회 회장과 김주현 파이낸셜뉴스 사장을 사외이사 후보로 재추천하고, 김성진 전 해양수산부 장관과 박경서 고려대 경영대학 교수를 신임 사외이사 후보로 추천했는데요. 특히 박경서 교수는 해외 기관 투자자의 주주 제안을 통해 사외이사 후보로 추천된 것으로, 주주와 소통 증진 및 주주권익 제고를 위해 이번 주주제안을 적극 수용했습니다.


이들 사내이사 및 사외이사 후보는 이날 이사후보추천위원회와 이사회에서 자격심사 등의 절차를 거쳐 후보로 확정됐으며, 내달 9일 열리는 주주총회에서 이사로 선임될 예정입니다. 


기사 더 보기


포스코멕시코, CSR부문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수상 





포스코멕시코가 2월 14일 주멕시코 한국대사관이 주최하는 '기업활동지원협의회'에서 CSR부문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했습니다. 


포스코멕시코는 2006년 법인 설립 이후 지역학교 및 사회복지시설 등과 연계한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펼쳐왔으며, 그 공로를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특별 표창을 받았는데요. 특히 어린이 재활치료 자선행사 및 사회복지시설 개·보수 공사 지원, 소외계층을 위한 모금활동 등은 현지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김병휘 법인장은 "포스코멕시코는 지역사회의 성장과 발전을 지원하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 전개해 지속 가능한 성장의 토대를 공고히 해내갈 계획이다. "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기사 더 보기







Posted by 포스코 블로그지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댓글을 달아 주세요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