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기업 블로그
기자단/브랜드 앰배서더 2018.02.09 16:01

포스코 대학생 브랜드 앰배서더 활동의 모든 것!



포스코와 함께 철 UP! 하고 싶은 대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 포스코 대학생 브랜드 앰배서더(이하 포대앰) 4기 모집이 시작되었는데요. 예비 포대앰 4기 지원자분들을 위한 포대앰 활동의 모든 것을 알아보고, 3기 앰배서더가 들려주는 추천 이유를 함께 들어볼까요?


포대앰은 포스코의 브랜드 가치를 담고 있으면서도, 20대와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게 되는데요. 나만의 이야기를 자유롭게 기사로 작성하고, 더 많은 사람에게 알릴 수 있도록 카드뉴스, 동영상 등 다양한 형태로 제작하게 됩니다. '저는 콘텐츠 제작에 소질이 없어요', '해본 적이 없어요'라고 걱정하시는 분들!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포대앰 활동을 하시면, 전문적인 강사분들의 강의를 통해 통해 '금손'으로 거듭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제작된 콘텐츠들은 포스코의 공식 블로그와 포대앰 공식 채널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한번도 해본 적 없다구요? 걱정마세요!"

김연재 : 저는 포대앰을 시작하기 전 카드뉴스의 'ㅋ'자도 모르는 똥손(?)이었습니다. 하지만 온라인 콘텐츠 교육을 받고, 지속적인 피드백을 통해 금손으로 발전하는 제 모습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는 콘텐츠 제작이 두렵지 않습니다.


유현묵 : 저는 공대생이다 보니 투박한 공대 감성이 가득했습니다. 포대앰 활동을 통해 평소에는 접할 수 없었던 전문적인 교육들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 아이디어를 콘텐츠로 표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배운 내용을 학교에서도 활용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식상한 멘토링은 이제 그만! 포대앰의 특별한 멘토링을 알아볼까요? 포스코의 실무자들과 포대앰은 아주 특별한 멘토링을 진행하게 됩니다. 함께 미션을 수행하기도 하고, 20대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고민해봤던 '취업',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하기만 한 '진로'에 대해 조언을 받아 볼 수도 있습니다. 열정 가득한 포스코의 멘토분들을 만날 준비 되셨나요? :D


"꿀팁의 덩어리, 멘토링"

양동환 : 포대앰 활동을 하면서 얻은 최대의 수확은 '멘토링'입니다. 지금도 멘토님과는 꾸준히 연락하고 있는데요. 멘티들에게 아낌없이 피가 되고 살이 되는 조언들을 많이 해주셨습니다. 퇴근 후 인터뷰를 하게 된 상황에서도 친절한 답변과 조언, 격려를 아낌없이 주셔서 지금도 기억에 많이 남습니다.


멘토링 프로그램 더 알아보기

 

포프렌즈는 포스코청암재단 아시아학생한국유학 장학생들과 포대앰이 함께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세계 각국의 친구들을 만나서 포스코의 브랜드 가치에 대한 토론을 진행하기도 하고, 우리나라의 전통문화를 함께 체험하며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는 시간을 갖기도 합니다. 이처럼 포프렌즈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포대앰만의 특별한 경험 중 하나입니다.


"두유 노우?"

양동환 : 포대앰 활동을 하면서 다양한 경험 중 기억에 남는 프로그램입니다. 포스코청암재단 아시아학생한국유학 장학생들과의 첫 만남은 어색했는데요. 우리나라에 대한 관심이 많다 보니 맛집, 드라마, 공부, 진로 등 다양한 주제로 이야기할 수 있었습니다.


이상우 : 포스코청암재단과 함께하는 포프렌즈는 세계 각국의 친구들과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외국인 친구가 없어서 우리나라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 수 없었는데요. 이번 활동을 통해 우리나라의 문화를 알리고, 다른 나라의 문화도 교류할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었습니다. 


포프렌즈 프로그램 더 알아보기

 

포.인.트는 '포스코 in 트렌드'의 줄임말로 20대의 트렌드 및 사회적인 이슈를 직접 취재하고 소개하는 활동인데요. 기획부터 취재까지 쉽게 접할 수 없었던 분야를 경험해볼 수 있는 포대앰만의 프로그램입니다. 


"레디~액션!"

이상우 : 저는 3기 앰배서더 활동할 때, '북캉스'를 주제로 취재를 했었는데요. 팀원들과 취재 장소를 찾아보고, 협조를 구하면서 소통하는 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평소에 할 수 없었던 다양한 활동들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김연재 : 개인적으로 가장 재밌었던 포대앰 활동입니다. 포스코 사내 방송에 제가 나온다는 것이 무척 신기했습니다. 처음 보는 전문적인 장비들과 영상 속 제 모습을 보는 것이 마냥 신기하기도 하고 뿌듯했던 경험입니다.


포.인.트 더 알아보기

 

포스코의 주요 이슈를 바탕으로 현장에 직접 방문하여 취재를 진행합니다. 물론 활동비와는 별도로 취재비도 지원해드립니다! 오는 3월에 개최되는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의 공식 후원사가 포스코라는 사실! 다들 알고 계셨나요? 포대앰 4기분들이 들려줄 평창의 뜨거운 함성이 벌써 들리는 것 같습니다.


"일이 아닌 도전과 학습"

이상우 : 제가 제일 좋아하는 인절미와 철판 요리 맛집부터 템플스테이, 루지 등 다양한 분야를 취재하고 콘텐츠를 제작했습니다. 현장 취재를 진행하면서 평소 관심 있었던 분야에 과감히 도전도 해보고, 전공과 관련된 콘텐츠를 제작하여 심화학습까지 하는 일거양득의 프로그램이었습니다.


현장 취재 더 알아보기

<2018 평창동계패럴림픽 장애인 아이스하키 국가대표팀을 만나다>

<상생하는 가치, 아주대 축구부 프런트를 만나다!>

<3년 만에 돌아온 포스코 콘서트 : 우리, 다시 현장에 가다!>

 

포대앰 하면 해외 탐방이 빠질 수 없는데요. 6개월간 우수하게 활동한 앰배서더 중 베스트 앰배서더를 선발하여 해외 탐방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3기 베스트 앰배서더는 자유의 바람이 부는 도시, 샌프란시스코에 방문하였는데요. 해외 탐방을 통해 새로운 경험을 해보고 싶다면? 지금 바로 포대앰에 지원하세요!


"노력, 그리고 새로운 도전"

유현묵 : 평소에 가보고 싶었던 미국을 갈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약 1년간 함께 활동했던 매니저님, 운영사무국, 친구들과 함께 새로운 문화를 체험해볼 수 있었고, 색다른 볼거리와 맛있는 음식들이 아직도 생생하게 기억납니다. 서툴지만 다양한 사람들과 인터뷰도 해보고, 잊을 수 없는 경험입니다.


해외 탐방 더 알아보기



 

포대앰 활동의 모든 것, 지원하기에 앞서 도움이 되셨나요?

 

이외에도 포대앰은 다양한 활동과 혜택이 있으니

망설이지 말고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대학생브랜드앰배서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댓글을 달아 주세요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