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기업 블로그
나눔/스포츠 2018.01.24 13:15

[포항스틸러스축구단] 새롭게 영입된 포항스틸러스 신인 선수의 모든 것!



2018 K리그 개막을 앞두고 많은 축구팀들이 바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그중, 포항스틸러스에서는 누구보다 긴장되는 마음으로 경기를 준비하는 선수들이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프로 데뷔를 눈앞에 둔 포항스틸러스의 열두 명의 신인 선수들입니다. 


포항스틸러스는 2018년 빛나는 활약상을 펼칠 신인 선수 12명을 영입하고, 올해 목표 달성을 위해 박차를 가할 예정입니다. Hello, 포스코 블로그가 오늘도 필드 위에서 굵은 땀방울을 흘리고 있을 포항스틸러스의 뉴페이스를 소개합니다! 


2018 포항스틸러스 자유선발 신인 8인을 만나다

△좌측부터 이근호, 박성우, 송민규, 양태렬, 하명래 선수


포항스틸러스는 자유선발 신인으로 여덟 명을 영입했습니다. 평균 나이 20세! 포항스틸러스에 젊은 피를 수혈할 것으로 기대되는 여덟 명의 선수를 지금 바로 만나보시죠.


△ 이근호 선수


먼저, 가장 먼저 선발된 다섯 명의 선수를 소개합니다. 국가대표 이근호 선수와 동명이인인 포항스틸러스의 뉴페이스, 이근호 선수는 키 185cm, 체중 85kg의 탁월한 신체조건을 바탕으로 우수한 골 결정력을 가진 스트라이커입니다. 


2014년, U19 대표팀에 합류하여 경기를 펼친 바 있으며, 2016년 베트남 BTV컵 국제축구대회, 2017년 덴소컵 한일 대학축구정기전 등의 경기에서 대학선발 대표로 선발되는 등 대학 최고의 공격수로 활약상을 펼쳤습니다. 현재 진행 중인 2018 AFC U-23 챔피언십에서는 공격수로 출전하여 현재까지 3골을 기록 중입니다. 


△ 박성우 선수


박성우 선수는 날카로운 크로스가 장점인 오른쪽 풀백입니다. 저돌적인 오버래핑을 통한 순간적인 돌파로 공격수로서의 면모까지 갖추고 있는 선수죠. 박성우 선수는 2016년 덴소컵 한일대학축구정기전과 2017년 타이베이 하계 유니버시아드 대회 출전 경험이 있는데요. 이전 대회에서 얻은 경험을 살려 스틸러스에서도 멋진 활약을 보여주기 바랍니다! 


△ 송민규 선수


송민규 선수는 측면 공격수로 순간적인 돌파 능력이 좋은 선수입니다. 또한 동료와 함께하는 연계 플레이에도 능해, 스틸러스 선수들과 멋진 팀워크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 양태렬 선수


송민규 선수가 우수한 공격수라면, 양태렬 선수는 볼을 관리하고 전진하는 플레이가 장점인 미드필더입니다. 정확한 패싱력으로 멋진 패스게임을 펼칠 것으로 기대됩니다.


△ 하명래 선수


마지막으로 하명래 선수는 큰 키가 눈에 띄는 스틸러스의 새로운 골키퍼입니다. 빠른 반사 신경과 더불어 공중볼을 장악하는 194cm의 키는 하명래 선수의 장점이죠. 좋은 신체조건과 함께, 공격수의 움직임을 먼저 파악해 선방하는 탁월한 위치 선정 능력 또한 우수하답니다. 


△좌측부터 유지하, 성현준, 이승원 선수


여기에 세 명의 자유선발 신인 선수가 추가로 합류해, 스틸러스에 힘을 보탰습니다. 유지하 선수는 일본 요코하마 F. 마리노스 유스 출신의 중앙수비수인데요. J리그 U-16 대표팀 명단에서 유일하게 이름을 올린 외국인 선수로, 그 실력을 인정받은 바 있습니다. 


성현준 선수는 뛰어난 개인기와 빠른 슈팅이 장점인 측면 공격수입니다. 특히 1:1 상황에서 자신감 있는 돌파력을 뽐내는 선수죠. 또한 ‘핫코너’라고 불리는 골대 위의 양쪽 구석을 노리는 슈팅이 성현준 선수의 장기랍니다. 


마지막으로 이승원 선수는 다부진 체격과 좋은 발밑 기술을 가지고 있는 골키퍼입니다. 건국대에서 주전으로 활약한 경험을 바탕으로 침착하게 골문을 지키는 이승원 선수는 수비 선수와의 커뮤니케이션에도 능통하답니다.


'화수분 유스' 출신 4인의 신인 스틸러스

△좌측부터 이광준, 김동현, 권기표, 이상수 선수


이광준, 김동현, 권기표, 이상수 선수는 포항스틸러스 유스팀 출신의 선수들입니다. 같은 유스팀에서 동고동락한 만큼 멋진 팀워크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 이광준 선수


먼저, 이광준 선수는 191cm라는 큰 키가 장점인 중앙수비수 입니다. 제공권 장악력은 물론 헤더에도 일가견이 있어 머리를 이용한 득점 장면도 많이 만들어내는 선수랍니다. 


△김동현 선수


미드필더인 김동현 선수는 탄탄한 기본기와 안정적인 경기 운영을 보여줍니다. 경기 중, 중앙에서 경기 완급을 조절하는 역할에 탁월한데요. 킥, 슈팅, 시야 등 다방면에서도 뛰어난 경기 운영 능력을 가지고 있는 선수입니다. 


△권기표 선수


다양한 포지션을 소화할 수 있는 멀티플레이어인 권기표 선수는 활동량이 많고 빠른 스피드를 자랑하는 선수인데요. 공격에서 처진 공격수와 측면공격수, 수비에서 측면 수비가 가능하고요. 


△이상수 선수


중앙수비수로서는 특이하게 왼발을 사용하는 이상수 선수는 185cm의 준수한 체격으로, 투쟁적인 수비를 보여주는 선수입니다. 2017 K리그 U18 챔피언십 포철고 우승의 주역이기도 한 이상수 선수는 빌드업이 우수하여 특히 측면으로 크게 열어주는 패스에 능합니다. 





Hello, 포스코 블로그와 함께 만나본 

포항스틸러스 축구단의 새로운 선수들, 어떠셨나요? 


다가오는 2018 K리그에서 신인 선수들의 

맹활약을 기대해봅니다! 우리 선수들, 파이팅! :D 



Posted by 포스코 블로그지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포항팬 2018.02.07 13: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중국에서 살고 있는 포항 스틸러스 팬 입니다.
    중국인들 사이에서는 대한민국의 큰 도시 빼고는 잘 모르는게 보통입니다.
    그래서 항상 포항이 고향이라고 하면 모두들 잘 모르는데 희안하게 포항스틸러스 팀은 알고 있더라고요... 더불어 포항 스틸러스 때문에 포스코도 알고 있는것 같았습니다.
    포항 스틸러스가 AFC에서 좋은 성적을 낼때 축구중계로 많이 봤었다고 하더라고요...
    포항 스틸러스 성적이 좋아져서 다음 AFC 진출, 우승하는 것을 보면 확실히 포항 도시와 포스코 홍보효과가 상당할 것 같습니다.
    솔직히 축구를 통한 홍보가 얼마나 되려나... 싶었는데 정말 홍보효과가 대단한 것 같습니다.

    • Favicon of http://blog.posco.com 포스코 블로그지기 2018.02.07 16: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포스코 블로그지기입니다. 포항 스틸러스가 중국에도 이름을 알리고 있다고 하니 무척 기쁘네요. :) 포항팬 님도 포항 스틸러스가 다음 AFC에 진출할 수 있도록 힘찬 응원 부탁드립니다!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