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기업 블로그
사람들/포스코 사람들 2018.01.23 07:00

[포스코 로드 원정대] 14편. 오늘 밤 생맥주가 나를 부른다, 포항 맥주 열전!



10명의 포스코패밀리 직원들이 회사 인근 지역인 포항, 광양, 서울, 송도, 판교와 더불어 전국의 핫플레이스를 샅샅이 찾아 맛있고, 멋있는 포스코 로드를 소개합니다.


오늘 만나볼 핫플레이스는 바로 '포항'인데요. 새해를 맞아 그리웠던 지인들의 안부도 물을 겸, 시원한 맥주 한 잔을 곁들일 수 있는 포항의 맛집을 소개합니다. 


오늘 저녁 남몰래 속마음을 전하고 싶거나 헤어지기 아쉽다면, "맥주 한 잔 하고 갈래?"라고 제의해보는 건 어떨까요? 맛있는 안주와 시원한 맥주가 있는 매혹적인 포항의 맛집들, 지금 바로 확인해 보시죠! 


생맥주와 찰떡궁합 ‘마피아피자’


퇴근 후 통근 버스를 타고 마피아피자에 도착했을 땐 여전히 대낮이었습니다. 해가 떠있을 때 마시는 맥주는 그 맛이 배가 된다지요? 처음에는 손님이 한 테이블밖에 없었는데 나올 때는 만석이더라고요. 또, 남성분들보다 여성분들이 많았습니다.



마피아피자는 서울 홍대에서 마약피자로도 유명한데요. 페퍼로니, 크림치즈, 콤비네이션 등 맛있는 메뉴가 많지만 저는 ‘스파이시불고기 피자’를 추천드려요! 매콤 달콤한 불고기와 할라피뇨가 고소한 치즈와 조화를 이루니 정말 맛있더라고요. 요즘 떠오르는 대세가 피맥이라는데, 피자와 맥주도 치맥 못지않게 찰떡궁합이었습니다!



맥주는 생맥주 ‘1664블랑’을 추천하고 싶은데요. 입안에서 가벼운 꽃향기와 과일향이 맴돌아 여성분들에게 인기가 많은 밀맥주입니다. 샴페인처럼 향긋한 풍미를 느낄 수 있었는데요. 낮에 가볍기 먹기에 더없이 좋은 맥주였어요~ 영화가 흘러나오는 잔잔한 분위기에 두세 명이서 소소한 이야기를 나누며 하루를 마무리하기 좋은 이곳, 마피아 피자를 추천합니다!


'마피아피자' 안내

  • 위치 : 경북 포항시 북구 상대로 68-2
  • 영업 시간 : 오후 6시~오전 2시, 일요일 휴무(1주, 3주)
  • 문의 : 054-276-8253


흑맥주의 새로운 매력에 빠지다 ‘샤크674’ 


전 세계에서 1인당 맥주 소비량이 가장 많은 나라는 어디일까요? 맥주 하면 떠오르는 독일? 기네스의 고향 아일랜드? 커피만큼 낮술을 즐기는 오스트리아? 정답은 드라마 ‘프라하의 연인’의 배경이었던 체코입니다! 한국인 1인당 맥주 소비량이 45L 정도인데 비해 체코는 142L나 된다고 하니 체코 사람들이 마시는 맥주가 어떤 맛일지 궁금해지시죠?



제가 찾은 이곳 포항 ‘SHARK 674’에서는 체코의 흑맥주 ‘코젤다크’를 맛볼 수 있습니다. 코젤다크는 흑맥주의 진한 맛과 달콤 쌉싸름한 맛이 동시에 나는데요. 생맥주에 시나몬(계피) 가루를 뿌려주는 게 독특합니다! 조금 낯선 조합이지만 한번 맛보신 분들은 그 매력에 빠져 집에서 만들어 드시는 분들도 있더라고요~



간단하게 맥주 한잔하고 싶을 때 감자튀김은 최적의 조합! 안주로는 이곳에서 맛있게 먹었던 ‘칠리치즈 감자튀김’을 추천하고 싶은데요. 칠리치즈의 매콤 달콤한 맛을 흑맥주가 깔끔하게 잡아줘 쿵짝이 아주 잘 맞아요~ 흑맥주 하면 기네스만 떠올리셨던 분들에게 ‘코젤다크’가 신세계를 열어드리리라 장담합니다.



재작년 12월 말부터 작년도 2월 말까지 이태원에서 운영했던 코젤다크 팝업스토어에 두 달 동안 1만 2천 명이 방문했다고 하는데요. 젊은이들 사이에서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코젤다크와 함께 새로운 흑맥주를 즐겨보세요~

 

'샤크674' 안내

  • 위치 : 경북 포항시 북구 중흥로 140번길 14

  • 영업 시간 : 오후 7시~오전 3시, 일요일 휴무

  • 문의 : 054-610-7878


사랑에 빠지는 맥줏집  ‘별빛스쿠터’


어색했던 첫 만남. 나름 신경 쓴 식당에서 그녀와의 저녁 식사를 마치고, ‘카페를 갈까’ ‘맥주 한 잔을 더 할까’ 고민하던 찰나 날이 어두워지고 거리에는 하나둘 네온사인이 켜집니다. 그녀를 그냥 보내고 싶지 않다는 생각이 들 때 데리고 가면 좋을 맥줏집이 있었으니 바로 ‘별빛스쿠터’입니다.



이곳은 2차로 오시는 분들이 많아서 간단하게 맥주랑 잘 어울리는 츄러스를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바삭하고 쫀득한 식감도 즐거움을 주지만 시나몬 가루와 설탕, 크림치즈가 입맛을 돋워줍니다. 이곳에서 맛있게 드실 수 있는 맥주는 ‘빅웨이브’와 ‘대동강 페일에일’을 추천하고 싶은데요~



빅웨이브는 하와이 맥주로 향과 탄산이 강하지 않아 부드러워요~ 특히 전용잔의 디자인이 독특해 저도 하나 갖고 싶더라고요. 대동강 페일에일은 벨기에에서 양조한 맥주로 요즘 핫한 수제 맥주인데요. 보통 소규모로 만들어지는 수제 맥주는 생산건 별로 맛이 다른 경우가 있는데, 대동강 페일에일은 상대적으로 비슷한 맛이 나 언제 어디서나 믿고 먹는 ‘수제 맥주 입문주’로 잘 알려져 있어요. 요즘은 편의점 CU와 이마트 등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고 하니, 맛이 궁금하신 분들은 가까운 마트를 찾아 다양한 수제 맥주를 경험해보세요~ 


'별빛스쿠터' 안내

  • 위치 : 경북 포항시 남구 상대로 81
  • 영업 시간 : 오후 6시~오전 1시, 일요일 휴무
  • 문의 : 010-4208-4869


다 함께 즐겁게 비어퐁! ‘TILT’ 


마지막으로 소개할 TILT는 어쩐지 들어가기 어려운 느낌인데요. 그도 그럴 것이 입구에 할리데이비슨으로 보이는 오토바이가 줄을 서 있고, 매장을 찾는 외국인들이 많기 때문이에요. 직원들도 모두 외국인이고 주문도 영어로 해야 합니다.


이미지 출처 - 플리커


처음에는 낯설 수 있지만 이곳을 꼭 추천하고 싶은 이유는 비어퐁 게임을 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비어퐁(Beerpong)은 맥주(Beer)와 탁구(Pingpong)을 합친 게임으로, 여러 개의 컵을 준비해 맥주를 채워주고, 테이블 양쪽 끝에 서서 상대편 잔을 향해 탁구 공을 던져 ‘퐁!’하고 골인 하면 상대방이 그 컵에 담긴 맥주를 마시는 게임입니다. 모든 잔에 골인시켜 상대편이 맥주를 다 마시게 하면 승리하는 간단하면서도 즐거운 게임입니다!



TILT의 매력은 이곳에서 취급하는 미국 맥주에서도 찾을 수 있는데요. ABNORMAL로 시작하는 맥주들(BOSS POUR IPA, MOSTRA MOCHA STOUT 등)은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캘리포니아 맥주로 미국 맥주의 특유의 씁쓸함을 즐길 수 있습니다~ 외국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는 이곳에서 비어퐁 게임도 하고 다양한 맥주를 즐겨보세요!


'TILT' 안내

  • 위치 : 경북 포항시 북구 삼호로 243
  • 영업 시간 : 오후 7시~오전 1시, 월요일 휴무
  • 문의 : 054-254-2344






오늘 밤의 기분과 상황에 따라

색다른 곳에서 맛있는 맥주를 즐겨보세요! 


1년 365일, 언제 마셔도 스트레스를 날려주는 맥주 한 잔!

오늘 밤이 바로 그 한 잔이 생각나는 밤이 아닐까요? :)


Posted by 포스코 블로그지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댓글을 달아 주세요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