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기업 블로그
포스코 소식/기업소식 2018.01.12 07:00

[Weekly 포스코 뉴스] 포스코, 창립 50주년 공식 엠블럼 공개 外


포스코, 창립 50주년 공식 엠블럼 공개

△ 포스코 창립 50주년 공식 엠블럼


1월 2일, 포스코는 2018년 시무식에서 창립 50주년 공식 엠블럼을 처음으로 선보이고 새로운 50년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새 엠블럼은 기존의 '포스코다움'과 포스코만의 역사·철학·경영 정체성을 반영하되, 간결하고 명확한 메시지가 전달되도록 디자인되었는데요. 


찬란한 과거와 새로운 미래를 상징하도록 '지난 50년의 역사'와 다가올 50년의 미래'를 두 개의 원형으로 표현하고 이를 선으로 연결했고요. 색깔은 기존의 진중하고 힘 있는 '포스코 블루'에서 밝고 역동적인 '스카이블루'로 변화를 줘 더 밝은 미래에 대한 가능성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번 50주년 엠블럼은 단순히 창립 기념 축하만을 위한 것이 아닌, 내일과 미래에 대한 포스코의 새로운 각오와 다짐을 담아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기사 더 보기


권오준 회장, CES 2018 참관··· 스마트화 전략 가속화

 피아트크라이슬러(FCA) 부스에서 올-뉴 2018 지프 랭글러 차량 인터랙티브 기술을 체험하고 있는 권오준 회장


포스코 권오준 회장이 1월 9일부터 나흘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가전 · IT전시회인 'CES 2018 (International Consumer Electronics Show)'에 참관합니다. 


지난해 2월 독일 지멘스, 미국 GE와 실리콘밸리 등을 돌아본 후 포스코그룹의 스마트화 추진방안을 구체화해 온 권오준 회장은 이번 'CES 2018' 참관을 통해 스마트 기술의 최신 트렌드를 현장에서 직접 점검하고, 철강은 물론 건설, IT, 에너지 등 그룹사 사업 전반에 걸친 스마트화를 통한 경쟁력 강화 방안과 함께 스마트 기술을 접목한 신사업 전략을 구상할 계획인데요. 


또한 GE, DPR컨스트렉션(Construction) 등 스마트 선진기업 인사들을 만나 포스코 고유의 스마트 솔루션(Smart Solution)의 사업화 가능성을 타진하고 공동협력 방안도 모색할 예정입니다. 


특히, 이번에 포스코ICT는 스마트건설(Smart Construction) 분야 세계 1위 기업인 DPR컨스트럭션과 스마트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는 MOU를 체결하고, 건설에 ICT 신기술을 접목하는 새로운 사업기회를 모색해 나갈 계획입니다. 


기사 더 보기


포스코1%나눔재단, 복지시설 보호아동 지원사업 추진

△ 포스코1%나눔재단이 12월 22일 포스코센터에서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과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곽정식 전무와 최영현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장이 업무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포스코1%나눔재단이 12월 22일 포스코센터에서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아동자립지원단과 아동복지시설 및 가정위탁 보호·종료 아동의 안정적인 사회진출을 지원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포스코1%나눔재단과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아동자립지원단은 보호·종료 아동 40명의 진로 개발 및 직업훈련 지원과 자립지원 종사자 20명의 전문적인 진로지도 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 등을 운영할 예정인데요.


특히, 고용노동부의 취업성공패키지, ICT폴리텍대학을 적극 연계해 기존의 보호(종료)아동 지원사업과는 차별화된 민관협력의 모범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기사 더 보기






Posted by 포스코 블로그지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댓글을 달아 주세요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