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기업 블로그
라이프/라이프 2017.12.14 07:00

올겨울 꼭 가봐야 할 겨울 불빛 명소 추천!


 

한 해가 마무리되고, 새로운 한 해를 맞이하는 12월! 이맘때면 빠르게 흘러가버린 시간이 아쉽기도 하고, 새로운 시작을 앞둔 기대와 설렘이 함께하는데요.

 

그 어느 때보다 특별한 연말, 소중한 사람들과 아름다운 불빛을 보며 2017년을 마무리해보는 건 어떨까요? 오늘 Hello, 포스코 블로그에서는 올겨울 꼭 가봐야 할 불빛 명소 3곳을 추천해드립니다. 화려한 불빛의 향연이 펼쳐지는 바로 그곳! 함께 만나보시죠!

 

아름다운 불빛들이 청계천을 밝히다! 

이미지 출처 - 플리커 / 2016 서울 크리스마스 페스티벌


서울 시민들의 대표적인 휴식 공간인 청계천도 화려한 불빛으로 새 단장을 마쳤습니다. 매년 이맘때쯤 청계천 일대에서 열리는 '2017 서울 크리스마스 페스티벌' 때문인데요. 화려하게 변신한 청계천을 방문하여 멋진 인생 사진을 남겨보는 건 어떨까요? 


올해로 3회를 맞이하는 이번 축제는 청계광장부터 시작하여 장통교에 이르는 구간을 Dream Show Zone, 환희 Zone, 화이트 크리스마스 Zone, 러브테마 Zone, 축복 Zone으로 총 5개의 특별 테마로 나눠서 꾸몄는데요. 먼저 청계광장에 도착하면 중앙에 세워진 일루미네이션 트리가 눈에 띄는데요. 거대하면서도 화려함을 자랑하죠.  


이미지 출처 - 플리커 / 2016 서울 크리스마스 페스티벌


특히 이번 축제는 볼거리가 다양한데요. 화이트 크리스마스 존에는 대형 산타도 위치하고 있어 여성분들은 물론 아이들까지도 좋아할 듯하고요. 컨테이너 박스 안을 조명으로 꾸며 독특한 분위기를 만들어 내는 곳도 있습니다. 그리고 연인들을 위한 러브테마존에서는 프러포즈하는 연인의 모습을 표현한 조명 장식 등 로맨틱한 분위기를 살려줄 조명 장식들도 있답니다. 


'서울 크리스마스 페스티벌'은 12월 9일(토)부터 시작하여 2018년 1월 2일(화)까지 계속될 예정인데요. 크리스마스이브 공연, 새해 카운트다운 등의 행사들이 예정되어 있어 더욱 풍성하게 진행될 예정이니, 사랑하는 연인과 친구,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추억 만들러 청계광장으로 향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국내 최대 빛 테마파크, 부산 일루미아 빛축제

△ 이미지 출처 - 일루미아 빛축제 공식 페이스북

 

오색찬란한 불빛으로 부산의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은 부산 렛츠런파크 '일루미아 빛축제'! 올겨울 아름다운 불빛 풍경을 바라보며 낭만 가득한 추억을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국내 유일한 말 테마파크인 렛츠런파크는 국내 최대 규모의 빛 테마파크로, 1년 내내 부산의 밤하늘을 환히 밝히고 있는데요. 크고 작은 말 형상의 조형물을 비롯해 1000만 개의 LED 조명으로 장식한 크리스마스트리까지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던 볼거리가 가득해 다 둘러보는 데만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된다고 합니다.


빛 테마파크는 '호스토리랜드'와 '호스아일랜드'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먼저, 호스토리랜드는 말을 탄 김수로 동상을 시작으로, 과거와 현재, 꿈의 세계를 이어주는 '빛의 나들목'을 마주하게 되고요. 사방이 별빛으로 가득한 '꿈의 터널'에서는 환한 불빛을 조명으로 삼아 멋진 인생샷을 남길 수 있답니다. 가장 인기 있는 사진 명소로 꼽히는 곳이니, 잊지 말고 나만의 인생샷을 남겨보세요!

 

△ 이미지 출처 - 란이 블로그

 

호스토리랜드를 지나 '호스아일랜드'로 넘어가면, 눈길을 사로잡는 화려한 볼거리가 펼쳐지는데요. 푸른 불빛 조명이 달린 나무들 사이로 펼쳐진 ‘해피로드’와 빨강 빛을 내뿜으며 사랑을 속삭이는 ‘로즈로드’를 걷다 보면, 얼어붙었던 몸과 마음을 따뜻하게 녹일 수 있답니다. 더불어 일루미아 빛 축제의 핫플레이스, '꿈꾸는 언덕'에서는 드넓게 펼쳐진 별빛 바다를 눈앞에서 볼 수 있는데요. 조명 색깔이 계속해서 변하며 색다른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이외에도 직접 체험하면서 즐길 수 있는 ‘상상 놀이터’와 지치고 힘든 마음을 따뜻한 응원과 사랑의 불빛 메시지로 힐링 해주는 ‘馬음길’ 등 밝은 불빛만큼이나 따뜻하고 특별한 조형물과 산책로가 다양한데요. 사랑과 행복, 꿈이 가득한 일루미아 빛축제에서 올겨울 사랑하는 가족, 연인과 함께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 )

 

수호랑, 반다비 불빛 보러 포스코센터로 오세요!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불빛명소는 서울의 '포스코센터'입니다. 지난 7일(목) 포스코센터에서는 특별한 점등식이 있었는데요. 다가오는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불빛을 밝혔습니다. 


이날 점등식은 권오준 포스코 회장과 임직원들이 포스코센터 앞에 모여 진행했는데요. 평창 동계올림픽의 공식 마스코트인 수호랑(올림픽 마스코트)과 반다비(패럴림픽 마스코트) 모형을 한 조명 장식에 불을 밝혔습니다. 



2001년부터 포스코는 포스코센터 건물내외부 연말연시 경관 조명을 설치해서 시민들의 인기 방문 명소로 자리매김해왔는데요. 올해 수호랑, 반다비 경관 조명도 평창 동계올림픽이 종료되는 내년 2월 25일(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Hello, 포스코 블로그가 추천한

올겨울 전국의 불빛 명소! 어떠셨나요?

 

2017년 연말, 아름다운 불빛 풍경으로

따뜻하고 행복하게 마무리 하시길 바랍니다! :D

 

 

 

Posted by 포스코 블로그지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댓글을 달아 주세요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