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기업 블로그
기자단/브랜드 앰배서더 2017.12.13 17:21

[브랜드 앰배서더] 나만 알고 싶은 <겨울철 이색 아르바이트 BEST 4>

 

 

다가오는 겨울 방학! 취업 준비와 자기 계발도 중요하지만, 가벼운 지갑 사정에 아르바이트를 알아보는 대학생들도 적지 않을 텐데요. 종강을 앞두고 벌써 겨울철 아르바이트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특히, 겨울철에만 할 수 있는 이색 아르바이트로 용돈도 벌고 겨울철 스포츠도 즐길 수 있는 일자리가 있다고 하는데요. 포대앰에서 추천드리는 겨울철 이색 업종! 함께 만나볼까요?

 

관공서 아르바이트

 

국내 각 지자체에서는 방학기간 중 대학 등록금이나 자기 계발 등에 필요한 재정 마련을 위해 대학생 아르바이트생을 모집하고 있는데요. 공공기관 행정 체험을 할 수 있는 특수성도 있어 대학생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아르바이트 중 하나입니다.

 

관공서 아르바이트는 1년 중 여름방학과 겨울방학, 단 두 번만 근로 학생을 선발하고 있는데요. 서울시 대학생 아르바이트의 경우 평균 경쟁률이 25:1을 기록할 정도로 무척 높다고 합니다! 다른 아르바이트에 비교해 비교적 노동 강도가 세지 않고, 초과 근무 없이 정해진 시간 안에 근무하기 때문에 자기 계발을 병행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관공서 아르바이트의 주 업무는 민원 안내와 행정업무 보조, 도서관 서고 정비 보조, 찾아가는 동 주민센터 업무 지원 등 공무원들이 직접 현장에서 수행하는 업무를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서울시의 경우 25개 자치구에서 1,670명의 대학생 아르바이트를 모집하며, 서울시 본청과 산하 사업소, 소방재난본부 등에서 일할 450명을 모집한다고 합니다. (모집 요강 바로 가기)

 

연말정산 사무보조 아르바이트

 

일 년에 딱, 한 번만 할 수 있는 아르바이트! 바로 13월의 월급이라 불리는 ‘연말정산’을 보조하는 사무보조 아르바이트입니다. 사무보조 아르바이트의 경우 보통 3개월 이상 장기 근무자를 선호하지만, 연말정산의 경우 1월부터 2월까지 한 달간 일할 수 있는 아르바이트라는 점에서 굉장히 매력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 아르바이트는 고객사의 세무 처리를 돕는 세무법인이나 연말정산의 증빙 서류로 필요한 보험사나 병원 등에 행정 지원을 하게 됩니다. 연말정산 서류의 접수와 검토, 상담 등이 주요 업무이기 때문에 1~2주 정도의 교육을 마친 뒤 바로 실무에 투입되는데요. 업무 특성상 기본적으로 엑셀 등의 프로그램을 다룰 줄 아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연말정산 아르바이트의 경우 주 5일 근무이며 평균 시급은 최대 8,000원이라고 하니, 세무나 회계학과 학생이라면 도전해볼 만하겠죠?

 

겨울철 인기만점, 스키장 아르바이트

 

겨울철 스포츠의 꽃이라 불리는 스키와 스노보드! 시즌 성수기를 맞으며 스키장의 구인도 열기도 점점 뜨거워지고 있는데요. 스키장 아르바이트는 길게는 3개월 정도 스키장에서 머물면서 식음료 판매, 매표 담당, 객실 관리, 장비 대여 등의 서비스 업무부터 제설, 패트롤 등 다양한 분야의 아르바이트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근무 강도나 직무에 따라 급여가 차등 지급되고, 특정 직무의 경우 전공과 자격증 등 까다로운 자격 제한이 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근무하는 동안 숙식을 제공하고 근무 휴일에는 해당 스키장을 무료 또는 할인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스키장 아르바이트의 매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키장에 숙식하지 않아도 편의 시설이나 장비 대여 코너에서 단기 모집하는 아르바이트도 있으니 겨울을 만끽할 수 있는 스키장 아르바이트에 도전해보세요!

 

동계 레포츠 아르바이트

 

장기간 숙식하며 스키장에서 일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동계 레포츠 아르바이트를 추천합니다! 겨울이 주 시즌인 배구와 농구 등의 실내 스포츠에서도 아르바이트를 구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이들의 주 업무로는 매점 관리와 안전요원 등의 기본적인 시설 업무와 카메라 중계석 세팅 및 철수, 라인 작업을 진행하는 중계 보조, 경기장 바닥에 떨어진 선수들의 땀이나 이물질을 닦는 마핑보이 등이 있는데요. 박진감 넘치는 스포츠도 관람하고, 다양한 이색 직무를 체험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라고 할 수 있겠죠?

 

선수들의 뜨거운 열기를 느낄 수 있는 코트 위에서 농구와 배구 경기를 가깝게 볼 수 있는 동계 레포츠 아르바이트는 해당 연도 최저시급에서 500~1,000원이 더해진 금액이 기본 급여라고 합니다. 스포츠 경기의 특성상 종료 시간을 가늠할 수 없어 업무가 늦게 끝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지만, 스포츠를 사랑하는 대학생이라면  매력적인 아르바이트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포스코 대학생 브랜드 앰배서더가 추천해 드린

겨울철 이색 아르바이트 업종, 어떠셨나요?

 

유난히 긴 겨울방학, 사회생활 경험은 물론 용돈도 벌 수 있는

이색 아르바이트로 알차게 보내보는 건 어떨까요? :)


Posted by 대학생브랜드앰배서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댓글을 달아 주세요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