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기업 블로그
라이프/라이프 2017.12.18 07:00

2018 무술년 휴일 총정리! 연차는 언제 쓰면 좋을까?



2017년 닭의 해가 가고, 2018년 개의 해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한 해를 마무리하는 12월도 어느덧 중반인데요. 잘 마무리하고 계시나요? 올해는 특히 5월과 10월에 징검다리 연휴로 연차만 잘 사용했다면, 황금연휴를 즐기셨을 텐데요.

 

다가오는 새해! 모든 직장인들의 관심사인 2018년 휴일은 얼마나 될까요? 내년은 황금 개띠의 해라고 하여 좋은 일들이 가득할 것이라 기대가 되는데요. Hello, 포스코 블로그와 함께 무술년 공휴일을 미리 확인해보세요. 


*빨간색 블록은 공휴일, 파란색 블록과 엄지손가락은 연차 사용 추천일입니다.


신정부터 삼일절까지, 매달 찾아오는 연휴! 


2018년의 첫 휴일은 바로 '신정'입니다. 바로 1월 1일이 월요일이기 때문인데요. 2017년의 마지막 주말인 30일(토)부터 1월 1일까지 총 3일을 쉴 수 있고요. 여기에 1월 2일(화)에 연차를 사용한다면, 총 4일간 여유로운 연말 연초를 보낼 수 있죠! 가까운 곳으로 해돋이 여행을 계획해보는 건 어떨까요?


2월에는 민족의 대명절인 '설날'이 있습니다. 설날 당일인 16일이 금요일이기 때문에 목요일인 15일부터 주말까지 총 4일을 쉴 수 있는데요. 연휴 전날인 14일 혹은 연휴가 끝난 후인 19일에 연차를 사용한다면 최대 5~6일간의 황금연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오랜만에 찾아온 긴 연휴를 활용해서 고향에 방문하거나 가까운 해외로 여행을 떠나봐도 좋을 것 같네요! 


설날 연휴가 지난 지 얼마 되지 않아 곧바로 삼일절이 찾아옵니다. 이번 삼일절은 목요일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금요일에 연차를 사용한다면, 주말과 붙여 총 4일을 쉴 수 있게 되죠. 2월에 있는 설날 연휴에 연차를 사용하지 못했다면, 이 시기에 연차를 내봐도 좋을 것 같은데요. 


다만, 독립을 위해 항거하고, 독립의지를 세계에 알린 뜻깊은 날인만큼 그 의미를 다시 한 번 되새겨보고 국기 게양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연차만 잘 쓴다면, 대박연휴도 가능한 5월! 



황금연휴의 달인 5월이 찾아왔습니다! 5월에는 근로자의 날, 어린이날, 석가탄신일까지 연차만 잘 활용하면 황금연휴를 만들 수 있는 기회가 많은 달인데요. 


2018년의 근로자의 날은 5월 1일 화요일로, 4월 30일에 연차를 사용하면 4일간의 연휴를 만들 수 있고요. 아니면 5월 5일이 토요일이기 4일 금요일에 연차를 사용해봐도 좋을 듯합니다. 왜냐하면 어린이날이 토요일인 관계로 7일인 월요일이 대체공휴일이 되었기 때문에 4일 혹은 8일 화요일에 연차를 사용하면 4일에서 최대 5일까지 연휴를 만들 수 있기 때문이죠! 


5월에는 그 외에도 22일 석가탄신일이 남아있습니다. 이번 석가탄신일은 22일 화요일로, 21일인 월요일에 연차를 사용하면 4일간의 연휴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근로자의 날과 어린이날에 연차 사용을 못했다면, 이때를 노려도 좋겠네요! 


가정의 달은 5월은 어버이날, 스승의 날 성년의 날, 부부의 날 등 다양한 가족 관련 행사들이 몰려 있는 달인데요. 긴 연휴 동안에는 사랑하는 가족들에게 고마움을 전하고 정겨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준비해보면 좋겠습니다. 


6월에는 현충일과 지방선거일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모두 평일 정중앙인 수요일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때문에 연차를 활용하여 긴 연휴를 만들기는 쉽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8월에 있는 광복절 또한 수요일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6월과 8월의 연휴에는 오랜만에 집안에서 휴식을 취하며 재충전을 하는 날로 보내면 좋을 듯하네요. 


특히 6월 6일 현충일과 8월 15일에는 나라를 위해 희생한 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되새길 수 있는 하루가 되면 좋겠고요. 6월 13일, 지방선거일에는 잊지 말고 꼭 투표해서 소중한 권리를 행사할 수 있는 날로 보내시길 바랍니다. 


추석부터 크리스마스까지, 하반기 연휴는 어떨까? 


9월 말에는 추석 연휴가 우리를 기다립니다. 이번 추석은 24일로 월요일인데요. 때문에 26일이 대체 공휴일이 되었습니다. 총 5일의 기본적인 휴가가 주어지고요. 여기에 21일 금요일 혹은 27일 목요일에 연차를 사용하면 길게는 6일에서 7일까지 황금연휴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오랜만에 찾아온 황금휴가인 만큼 국내부터 해외까지 미리 여행 계획을 세워보는 것도 좋을 것 같고요. 유럽이나 미주 지역 등 먼 곳으로 떠나기엔 조금 무리가 있겠지만, 동남아 혹은 가까운 아시아 지역은 여유롭게 다녀올 수 있을 것 같네요! 


9월 추석 연휴가 끝나자마자 개천절이 찾아옵니다. 개천절은 수요일이기 때문에 잠깐 휴식을 취하는 날로 보내면 좋을 것 같고요. 곧이어 9일에는 한글날인데요. 주말과 함께 8일인 월요일에 연차를 사용하면 4일의 연휴를 만들 수 있습니다! 한글날을 기념하여 국내의 한글 명소 등을 방문해봐도 좋겠죠? 


2018년의 마지막 달인 12월에는 크리스마스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번 크리스마스는 화요일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월요일인 24일에 연차를 사용하면 4일간의 여유로운 크리스마스 연휴를 보낼 수 있습니다. 연말인 만큼 친구와 가족들과 함께 따뜻하고 행복한 보내는 계획을 짜보는 건 어떨까요?  





곧 밝아올 2018년, 황금 개띠의 해! 

공휴일부터 연휴까지 휴일을 총정리해봤는데요. 


올해처럼 최장 10일을 쉴 수 있는 연휴는 없지만,

연차만 잘 활용한다면 여유로운 휴가를 보낼 수 있는 날들이 꽤 많습니다. 

즐거운 2018년을 보내기 위해서 미리 연차계획을 세워보는 건 어떨까요? :D



 

Posted by 포스코 블로그지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댓글을 달아 주세요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