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기업 블로그
라이프/라이프 2017.11.07 07:00

책 읽기 좋은 가을, 이색 도서관에서 책과 데이트 즐겨보세요!

 

 

어딜 가나 붉게 물든 가을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요즘! 어느덧 계절은 가을의 중턱에 이르렀는데요. 풍성한 수확의 계절인 만큼, 올가을 책을 통해 마음의 양식을 가득 채워보는 건 어떨까요?


최근 머물기만 해도 힐링이 되는 이색 도서관들이 눈길을 끌고 있는데요. 싱그러움이 가득한 네이버 라이브러리부터 최초의 한옥 공공 도서관인 청운문학도서관까지! 책 읽기 좋은 계절, 가을을 맞아 Hello, 포스코 블로그에서 이색 도서관 3곳을 소개해드립니다. 함께 보시죠!

 

책 숲에 들어가다! ‘네이버 라이브러리'

 

마치 푸른 숲에 들어와 있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네이버 라이브러리’! 분당 네이버 사옥 안에 위치한 이곳은 일반 도서관에서는 볼 수 없는 독특한 인테리어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특히 세계 3대 디자인 대회에서 모두 수상하며, 네이버 라이브러리만의 특별함을 인정받기도 했답니다.


1, 2층으로 이루어진 도서관은 전체적으로 푸른 숲을 연상시키며 싱그러운 분위기가 가득한데요. 네이버의 상징색인 녹색을 강조하듯 도서관 곳곳에 녹색 의자와 화분들이 있어 자연에 온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에서 내려다보는 모습은 하나의 풍경을 감상하는 듯한데요. 커다란 책장 위에 올라간 초록색 식물들이 이루고 있는 산뜻한 잔디밭, 꼭 감상해보세요!

 


네이버 라이브러리는 디자인과 IT 분야의 서적들을 보유하고 있는 전문 도서관입니다. 1층은 매거진 코너와 디자인 코너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매거진 코너에는 국내외 잡지 250여 종이 구비되어 있고요. 바로 옆에 카페가 있어 향긋한 커피 한잔 마시며 여유롭게 잡지를 읽을 수도 있습니다.


가장 넓은 면적을 차지하는 디자인 코너는 예술, 일러스트, 그래픽, 산업디자인/UX 카테고리로 나눠져 있어 여러 분야의 디자인 서적들을 골라볼 수 있습니다. 또한, 1층 책장은 ㄷ자, ㅁ자, ㅡ자 등으로 배치되어 있어 책장 사이로 작은 숲길을 거니는 듯한 기분이 드는데요. 실제로 책장 위에 올려진 초록색 식물에서 싱그러운 향기가 풍긴다고 하네요!

 


2층에는 전문 백과사전과 IT 서적이 구비되어 있는데요. 백과사전 코너에는 국내를 비롯한 전 세계 전문 백과사전 1,300여 권이 있어 좀 더 깊고 전문적인 정보를 찾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듯하고요. 최근 IT 흐름과 트렌드를 배우고 싶은 분들은 IT 코너에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특히, 2층에는 다락방처럼 편안히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부터 개인 작업하기에 좋은 1인용 책상, 밖을 내다보고 앉을 수 있는 의자까지 특별한 독서 공간이 가득합니다. 예쁜 카페에 와있는 듯한 기분이 드는 나만의 자리를 골라 편안하고 여유로운 독서를 즐겨보세요!

 

코엑스 초대형 도서관 '별마당 도서관'

 

패션부터 미식, 문화, 엔터테인먼트까지 도시 라이프를 그대로 보여주는 스타필드 코엑스몰!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코엑스몰 중심에서 초대형 도서관인 '별마당 도서관'을 만날 수 있습니다.

 

복층으로 이루어진 별마당 도서관은 연중무휴로,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공간인데요. 문화의 중심지답게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이 오가며 누군가에게는 잠시 쉬어가는 곳으로 혹은 누군가를 기다리는 만남의 장소가 되기도 합니다.

 

별마당 도서관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이 있는데요. 바로 13m 높이의 거대한 서가입니다. 1층부터 2층 천장까지 닿아있는 서가가 무려 3개로, 저녁에는 모든 서가에 은은한 불빛이 들어와 공간 전체를 부드럽게 감싸 아늑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만듭니다.

 

 

별마당 도서관에는 인문, 경제, 취미, 실용 등 여러 분야의 도서가 구비되어 있고요. 국내 도서뿐만 아니라 외국 원서 코너, 유명인의 서재 코너, 아이패드로 볼 수 있는 E-BOOK, 해외 잡지들까지 총 5만 여권의 장서를 갖추고 있는데요. 특히, 잡지 특화 코너는 해외 잡지까지 총 6백 여종의 잡지를 모아 놓아 일반 도서관에서는 보기 힘든 전문 잡지들도 골라볼 수 있습니다.

 

압도적인 크기의 서가를 둘러본 후, 마음에 드는 책을 골라 도서관 곳곳에 마련된 자리에 앉아 책을 읽을 수도 있는데요. 편안한 서재를 컨셉으로 한 테이블부터 콘센트 연결이 가능한 자리까지 특별한 공간이 가득합니다. 은은한 조명 아래, 개인 서재에 온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나만의 자리를 찾아보세요!

 

특히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보다 여유롭게 책을 읽을 수 있는 독립적인 공간이 많은데요. 여기에 은은한 조명이 밝히고 있는 거대한 서가, 압도적인 크기로 멋진 장관을 연출하는 도서관 내부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도 있답니다.

 


다른 도서관과 달리 별마당 도서관에서는 매월 유익한 독서 행사들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저자들과 직접 만나는 작가 토크쇼, 시 낭송회, 명사 초청 강연회, 음악이 함께하는 북 콘서트 등 책을 테마로 한 다채로운 문화행사에 참여해 독서의 즐거움을 한층 더 높여보시길 바랍니다!

 

최초의 한옥 공공도서관, '청운문학도서관'

 

고즈넉한 자연 속 자리하고 있는 '청운문학도서관'. 종로구 16번째 도서관이자, 종로구 최초 한옥 공공 도서관인 이곳은 산세 좋은 인왕산과 북악산으로 둘러싸여 있어 독서를 하며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데요. 울긋불긋 곱게 물든 단풍을 바라보며 삶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우리나라 고유의 건축 양식인 한옥으로 지어져 특별함을 더하는데요. 도서관을 둘러싼 인왕산의 붉게 물든 단풍과 맑은 공기를 뿜어내는 나무들이 함께 어우러져 따뜻하고 편안한 분위기가 가득합니다.

 

 

청운문학도서관은 시, 소설, 수필 위주의 다양한 문학 도서를 소장하고 있는데요. 도보로 가까운 거리에 있는 윤동주문학관과 연계한 문학 콘텐츠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시·문학 창작교실, 문화예술교육, 인문학 강연, 작품 낭송회 등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도 있습니다.

 

 

도서관은 멋스러운 한옥과 반지하식 현대식 건물인 지하공간으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고즈넉한 한옥채와 작은 못이 있는 1층은 주로 문화예술 프로그램이 운영되는 공간으로 사용되며, 문학인들의 창작 공간, 각종 모임 장소로 사용됩니다.

 

 

마음을 따뜻하게 해줄 문학 도서를 읽고 싶다면, 현대식으로 만들어진 지하층으로 가면 되는데요. 지하층은 시, 소설, 수필 등 다양한 문학도서를 편하게 읽을 수 있는 열람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특히, 도서관을 찾는 어린이들을 위해 온돌식으로 앉아서 책을 읽을 수 있는 '키즈존'도 마련했다고 하니, 아이들과 함께 꼭 방문해보세요!

 

이외에도 각종 음료와 쿠키를 판매하는 카페도 있는데요. 따뜻한 차 한잔 마시며 도서관 주변 산책로를 따라 걸어보는 것도 좋겠죠? 풍요로운 계절인 올가을, 문학의 숲 청운문학도서관에 방문해 사색의 시간, 휴식의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랍니다.

 

 


 

독서의 계절인 가을을 맞아

소개해드린 이색 도서관 어떠셨나요?

 

얼마 남지 않은 올 한 해,

이색 도서관에서 책과 데이트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

신고
Posted by 포스코 블로그지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댓글을 달아 주세요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