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기업 블로그
사람들/포스코 사람들 2017.11.20 07:00

[포스코 로드 원정대] 9편. 포스코 김은혜 님이 전하는 '서울' 핫플레이스

 

 

10명의 포스코패밀리 직원들이 회사 인근 지역인 포항, 광양, 서울, 송도, 판교의 핫플레이스를 샅샅이 찾아 맛있고, 멋있는 포스코 로드를 소개합니다.

 

오늘 아홉 번째 시간에는 포스코 HR혁신실 인사그룹 김은혜 님이 소개하는 서울의 숨겨진 라멘집을 만나봅니다. 지난 8편에서 소개해드린 포항 라멘 4대 천왕에 질 수 없는 서울의 숨겨진 라멘 맛집! 지금부터 함께 만나보시죠~:)


'면 킬러' 김은혜님이 소개하는 라멘 즐기는 방법! 


안녕하세요! 서울의 숨겨진 라멘집을 소개해드릴 포스코 HR혁신실 인사그룹 김은혜입니다. 저는 포스코에 입사하기 전 조그만 맛집 블로그를 운영했는데요. 유명 맛집을 휩쓸었던 저에게 딱 한 가지 음식만 고르라고 한다면 고민 없이 ‘면’을 선택할 것 같아요. 상큼한 냉면부터 고소한 라멘까지, 면으로 만든 요리는 실패하는 법이 없거든요.

 

그래서 ‘면 킬러’라는 제 별명답게 지난 8편에서 소개드린 포항 라멘 4대천왕 포스팅에 질 수 없는 서울 라멘집 두 곳을 소개하려고 해요! 라면 맛이 거기서 거기 아니냐고요? 무슨 그런 섭섭한 소리! 일단 맛있는 일본 라멘을 고르는 저만의 비법부터 알려드릴게요.

 

냉면에 얇은 편육과 계란을 곁들이듯이, 일본 라멘은 차슈와 아지다마를 함께 먹는데요. 고명이 맛있으면 라멘의 맛을 두 배로 즐길 수 있어서 맛집을 고를 때 차슈의 두께와 식감, 계란의 익힘 정도를 깐깐하게 따지는 편입니다. 이렇게 까다로운 제 입맛을 만족시킨 두 맛집~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지금부터 숨겨진 일본 라멘집을 찾아 맛대맛 대결을 시작합니다!  

 

모두를 사로잡은 담백한 맛, 소라야

 

짠! 지나가는 길에 보면 무심코 지나쳤을 반지하 라멘집이 제가 소개할 첫 번째 맛집이에요. 처음 소라야를 방문했을 때 마치 일본 만화의 한 장면에 들어온 것 같았는데요. 매장이 크진 않지만 재밌는 만화책과 아기자기한 소품이 곳곳에 놓여있어 만화 마니아들에게 천국 같은 곳이에요.

 

 

제일 먼저 맛본 음식은 돈코츠라멘이에요. 탱글탱글한 면발 위에 반숙 계란과 라멘의 맛을 돋워줄 마늘 플레이크가 곁들여져 나오는데요. 얹어준 차슈는 크지만 도톰하지 않아서 부담 없이 먹을 수 있고요. 뽀~얀 국물은 정통 라멘보다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다음은 평범한 라멘집에서 보기 힘든 메뉴, 츠케멘인데요. 쯔유에 찍어 먹는 메밀 소바처럼 따뜻하고 진한 라멘 육수에 면을 퐁~당 찍어 먹으면 됩니다. 붉은빛의 육수는 매콤한 ‘아카라멘’과 비슷한 맛이 나는데, 다른 라멘집보다 간이 심심한 편이라 육수만 떠먹어도 맛있어요.

 

 

마지막은 차슈덮밥과 야끼라멘! 차슈덮밥은 그릴에 구운 차슈 3개와 계란 프라이가 같이 나오는데요. 달콤 짭짤한 게 쉽게 질리지 않아서 배가 부른데도 계~속 들어가더라고요. 참, 계란 프라이와 고기, 각종 해물이 가득한 야끼라멘은 양이 많으니 친구와 나눠먹는 것 잊지 마세요!

 

소라야 안내
  • 위치 : 서울 강남구 선릉로86길 6-6 지하1층

  • 영업시간 : 오전 11시~오후 10시, 매주 일요일 휴무

  • 브레이크타임 : 오후 2시 30분~오후 4시(주말 및 공휴일 제외)

  • 문의 : 070-7604-5996

 

정통 라멘의 진수, 사이토

 

담백한 라멘도 좋지만 가끔은 일본에서 맛본 진~한 육수가 그리워지곤 해요. 사이토 라멘집은 정통 라멘이 너무 먹고 싶어 수소문 끝에 찾아간 곳인데요. 저염식 라멘이라 짜진 않지만 육수가 진해서 ‘느끼하다’고 느낄 수 있는데, 고소한 정통 라멘을 즐기시는 분이라면 꼭 추천하고 싶어요.

 

 

처음 맛볼 음식은 갓 튀겨져 나온 감자크로켓이에요. 씹을수록 달콤하고 고소한 감자가 입맛을 돋워주는데요. 라멘을 먹기 전에 배가 부를까 봐 딱 하나만 먹었는데, 아직까지도 그 맛이 생각나요. 마성의 감자크로켓~ 다음에는 원 없이 먹어 봐야 겠어요!

 

 

주문했던 돈코츠라멘과 도쿠센라멘이 나왔어요. 두 라멘의 차이가 느껴지시나요? 돈코츠라멘에는 뽀얀 돼지뼈 육수가 들어가고, 도쿠센라멘은 거기에 까만 마늘 기름이 더해지는데요. 도쿠센라멘의 검은 육수를 처음 보시는 분들은 낯선 비주얼에 깜짝 놀라시더라고요.

 

 

엄청난 고기의 두께! 사이토 라멘집의 특징은 바로 큼직하고 도톰한 차슈인데요. 한입 베어 물면 불향과 함께 달짝지근하고 짭짤한 차슈의 맛을 느낄 수 있어요. 간장 양념에 살짝 재어 간을 맞춘 반숙 계란은 한 알을 통째로 넣어 든든하게 먹을 수 있고요. 쫄깃한 식감의 목이버섯과 국물을 흠뻑 빨아들인 면발의 조화는 정말 환상적이죠. 서울에서 일본 현지의 라멘 맛을 느끼고 싶으시다면 이곳에 꼭 한번 들러보세요!

 

사이토 안내
  • 위치 : 서울 강남구 삼성로96길 11 2층
  • 영업시간 : 오전 11시~오후 9시, 매주 일요일 휴무
  • 브레이크타임 : 오후 3시~오후 5시
  • 문의 : 02-565-5242 

 

 



Hello, 포스코 블로그가 전해드린 포스코 로드 원정대 9편!

포스코 김은혜 님이 전하는 서울 핫플레이스를 전해드렸는데요~

 

따뜻한 국물이 생각나는 요즘,

라멘 한 그릇 드셔보는 건 어떨까요? :)

 


신고
Posted by 포스코 블로그지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7.11.22 23:5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 Favicon of http://blog.posco.com 포스코 블로그지기 2017.11.23 10:2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
      확인해보니 '소라야' 전화번호가 바뀌었네요!
      해당 부분은 수정하였습니다!^^

      포스코 로드 원정대 콘텐츠에 관심 가져주시고,
      좋은 정보 제공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D
      앞으로도 유익하고 흥미로운 콘텐츠로 찾아올테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