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기업 블로그
사람들/포스코 사람들 2017.10.24 07:00

[포스코 로드 원정대] 8편. 포스코 EIC기술부 조정범 님이 전하는 '포항' 라멘맛집 4대 천왕!



10명의 포스코패밀리 직원들이 회사 인근 지역인 포항, 광양, 서울, 송도, 판교의 핫플레이스를 샅샅이 찾아 맛있고, 멋있는 포스코 로드를 소개합니다.

 

오늘 여덟 번째 시간으로는 포스코 EIC기술부 조정범 님이 소개하는 포항의 핫플레이스를 만나봅니다. 다양한 종류에 골라먹는 재미까지 즐길 수 있는 마성의 라멘! 포항 곳곳에 숨어있는 라멘 맛집 4곳을 지금 만나보시죠! 


수제 문어튀김과 맥주의 콜라보 ‘순이’


따끈하고 진한 국물에 탱글~탱글 한 면발과 부드러운 차슈 그리고 반숙 달걀과 김으로 장식한 라멘! 우리나라에서 든든한 한 끼 식사로 국밥류가 사랑받는 것처럼, 일본에서 라멘은 국민음식으로 꼽힐 만큼 인기가 많은데요.


첫 번째 라멘집은 ‘순이’입니다. 제가 갔을 때는 마감시간을 한 시간 정도 앞둔 8시 10분이었는데도 자리가 없었습니다. 혹시나 못 먹고 돌아가나 했는데, 사장님이 직접 나와 메뉴판을 건네주시며 친절한 미소로 잠시만 기다려달라고 말씀하셨어요. 순이의 메뉴판에는 간단한 에필로그와 음식 철학이 담겨 있어서 믿음이 갔고, 대기하는 고객을 위한 배려라 생각되어 기분이 좋았습니다.



저는 문어튀김과 순이라멘을 주문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라멘에 맥주를 즐겨먹는 편이라 시원한 생맥주도 주문했습니다. 이 집에 오면 꼭 먹어봐야 한다는 메뉴가 바로 문어튀김인데요. 싱싱한 문어가 질겨지지 않을 정도로만 삶아 특제소스에 숙성한 다음 튀긴다고 합니다. 튀김옷은 조금 얇았지만 그래서 더 문어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었어요~ 쫄깃한 식감도 재미있었고요.


곧이어 나온 순이라멘입니다. 순이라멘은 육수를 낼 때 국내산 암퇘지 사골만을 이용해 이틀간 정성을 들여 만든다고 합니다. 계속 먹어도 질리지 않는 국물이었습니다. 푸짐한 차슈와 고명으로 올라간 미역도 인상적이었는데요. 평소 미역을 좋아해서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따끈한 국물의 라멘부터 맥주를 부르는 수제튀김까지. 혼밥과 혼술이 생각날 때 찾아가고 싶은 ‘순이’였습니다.


순이 안내

  • 위치 : 경북 포항시 남구 효자동길10번길 31-1

  • 영업시간 : 오전 11시 30분~오후 9시(월~토)

  • 브레이크타임 : 오후 2시~ 오후 5시 30분

  • 문의 : 054-273-6686


맛도 가격도 착한 라멘 ‘무사시’


효자동에 있는 라멘집 중에 가장 많이 다녀온 곳입니다. 친구에게 라멘집을 소개할 때 줄곧 추천하는 곳이기도 한데요. 그 이유는 미소라멘, 매운미소라멘, 소유라멘, 탄탄멘, 신(辛)탄탄멘, 카레덮밥 등 종류가 다양해서 라멘을 처음 접한 사람도 취향에 따라 선택의 폭이 넓기 때문이죠.



무사시에서는 소유라멘과 야끼교자를 소개하고 싶은데요. 라멘 중에 가장 맛있었던 메뉴는 소유라멘입니다. 소유라멘은 간장으로 육수를 만드는데요. 돼지뼈로 국물을 우려낸 돈코츠라멘의 진한 맛이 부담스러운 분들에게는 깔끔하고 담백한 소유라멘을 추천합니다. 함께 올라간 반숙 달걀과도 가장 잘 어울리는 국물이었습니다.


라멘만 먹기 허전한 분들께는 야끼교자를 추천하고 싶어요. ‘야끼’는 일본어로 ‘구운’이라는 뜻인데요. 한쪽 면은 촉촉하고 한쪽 면은 바삭한 군만두입니다. 알찬 속에 육즙이 가득한 야끼교자! 소유라멘의 국물과 잘 어울렸습니다. 착한 가격에 맛도 양도 일품인 무사시. 제가 제일 좋아하는 라멘집 중 하나이니 꼭 한번 방문해보세요~

 

무사시 안내

  • 위치 : 경북 포항시 효자동길 10번길 27
  • 영업시간 : 오전 11시 50분~오후 7시 30분(월~토)
  • 브레이크타임 : 오후 2시~ 오후 5시 30분 


츠케멘과 순살 닭튀김의 환상 궁합 ‘산쪼메’


세 번째로 방문한 곳은 산쪼메입니다. 가게는 안쪽으로 들어가면 꽤나 넓은 공간이 있어서 여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고요. 벽 한쪽에 자리를 만들어 혼자 온 손님들이 앉으실 수 있도록 배려한 점도 돋보였습니다. 이번에는 네 명이서 갔는데요. 돈코츠라멘(매운맛), 산쪼메라멘(매운맛), 시오버터라멘, 츠케멘을 주문하고 함께 먹을 토리카라아게를 주문했습니다. 산쪼메에서는 가장 맛있었던 츠케멘과 카라아게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먼저 츠케멘입니다. 츠케멘은 국물과 면이 따로 나와서, 육수에 면을 찍어 먹는 요리인데요. 따로국밥에는 밥만 따로 나오지만, 츠케멘 라멘은 국물 빼고 다 따로 나와서 육수에 면을 찍어 드시면 됩니다. 육수에는 기호에 따라 마늘, 후추, 생강을 넣어 먹기도 하고요. 살짝 담근 면을 호로록~ 호로록~ 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그다음으로는 정말 맛있게 먹은 토리카라아게를 추천합니다. 카라아게는 순살로 만든 닭튀김을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순살을 갈아만든 카라아게는 그냥 치킨보다 훨씬 더 부드럽습니다. 방금 튀겨낸 토리카라아게를 입에 넣는 그 순간이란~ 후후 불면서도 멈출 수 없는 맛이었습니다. 적당한 두께의 튀김옷이 입혀진 순살 닭튀김과 라멘 국물의 환상 조합! 라멘만 드시기 아쉬운 분들은 토리카라아게를 꼭 드셔보세요!


산쪼메 안내

  • 위치 : 경북 포항시 남구 효자동 569-5

  • 영업시간 : 오전 11시~오후10시(월~토)

  • 문의 : 054-272-9788


수요미식회에 소개된 맛집 ‘베라보’


마지막으로 찾은 베라보는 대기 손님이 가장 많았던 곳입니다. 베라보는 포스기로 직접 주문하는 선결제 시스템인데요. 포스기를 사용해 결제한 주문서를 직원분께 전달하고 주문한 메뉴를 기다리시면 됩니다. (단, 카드 결제의 경우 직원분을 통해 바로 결제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주방이 한눈에 다 보이는 구조여서, 기다리시는 동안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했어요! 베라보의 메뉴는 시오(소금)라멘과 소유라멘이 메인이지만 때때로 특선 라멘을 판다고 하더라고요. 이번에는 특선을 판매하는 시즌이라 돈코츠라멘만 있었고요. 지난 시즌에는 아사리(바지락) 라멘을 팔았다고 하네요. 베라보에서 진행하고 있는 특선라멘은 페이스북 베라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베라보에서 소개할 메뉴는 돈코츠라멘특선세트인데요. 돈코츠라멘(일반)은 잘게 다진 고기가 올라가고, 돈코츠라멘(특선)은 돼지고기와 수비드닭가슴살이 올라갑니다. 가격차이도 천 원밖에 나지 않는데 엄청나죠? ‘수비드’ 공법은 진공 상태에서 저온으로 천천히 익히는 방식으로 부드럽고 담백한 맛을 낼 수 있다는 특징이 있어요. 돈코츠에 담백함을 주는 신의 한 수라고 생각합니다.


세트를 주문하면 명란비빔밥이 나오는데요. 파와 김가루, 명란젓이 올라간 밥에 참기름이 둘러져있어요. 베라보 라멘의 간은 조금 짠 편이었지만, 밥과 함께 먹으니 잘 맞았습니다. 여기에 맥주 한 잔까지 마셔주면 엄지 척! 정말 훌륭한 조합이었습니다.


베라보 안내

  • 위치 : 경북 포항시 남구 효자동길 6번길 25-1

  • 영업시간 : 오전 11시 30분~오후8시(월~토)

  • 브레이크타임 : 오전 11시 30분~오후8시(월~토)

  • 문의 : 054-273-3439




Hello, 포스코 블로그가 전해드린 포스코 로드 원정대 8편!

포스코 EIC기술부 조정범 님이 전해드린 포항의 핫플레이스, 어떠셨나요?

 

정성스럽게 올린 갖은 고명들과 따뜻한 국물로 

찬 바람에 서늘해진 마음까지 녹여주는 일본식 라멘! 

오늘 저녁 메뉴로 만나보세요 :D 


신고
Posted by 포스코 블로그지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댓글을 달아 주세요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