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기업 블로그
라이프/라이프 2017.10.19 07:00

지금 가을로(路) 떠나자! 2017 가을 우리나라 걷기여행 축제의 모든 것!

 

 

선선한 가을바람을 벗 삼아 걷기 좋은 요즘! 낭만 가득한 가을 길을 걸으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지난 10월 14일을 시작으로 전국 곳곳에서 '2017 가을 우리나라 걷기여행축제'가 한창인데요.


울긋불긋 물든 단풍 구경도 하고, 축제도 참여하는 2017 가을 우리나라 걷기여행축제! 오늘 Hello, 포스코 블로그에서 축제 전체 일정부터 올가을 걷기 좋은 코스와 자전거 추천코스를 정리해봤습니다. 함께 만나보시죠! : )

 

'2017 가을 우리나라 걷기여행축제' 일정은?

 

매년 봄과 가을이면 시행되는 전 국민 국내여행 캠페인, 여행주간! 올해도 어김없이 가을 여행주간(10.21~11.5)이 찾아왔습니다. 이번 가을 여행주간을 맞아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함께 ‘2017 가을 우리나라 걷기여행축제’를 개최했는데요.

 

‘걷자, 가을路’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11월 5일까지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하는 전국 25곳에서 펼쳐집니다. 매주 토요일마다 각 지역별 걷기 좋은 산책로를 따라 걷기 여행이 시작되고요. 축제마다 테마에 어울리는 각종 이벤트와 공연 등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두루누비 공식 페이스북

 

▶ 10월 21일(토)


가을 산 단풍이 절정에 이를 때쯤, 전국 8곳에서 걷기여행축제가 개최됩니다. 강원도에서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기념하여 개최 도시인 평창과 강릉, 정선을 잇는 명품 트레킹 코스 ‘올림픽 아리바우길’에서 축제가 진행되고요. 인제 ‘소양강 둘레길’과 횡성 ‘섬강길’에서도 축제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시원한 바다를 따라 걷는 부산 ‘해파랑길’을 비롯해 슬로시티인 예산 ‘느린 꼬부랑길’, 황금빛 억새꽃이 만개해 절경을 이루는 ‘억새 오솔길’을 걸어볼 수도 있고요. 역사와 문화의 숨결이 깃든 울산 ‘학성 역사탐방로’와 전북 ‘정읍사 오솔길’에서도 축제가 진행됩니다.

 

▶ 10월 28일(토)


10월 28일에는 13곳에서 걷기여행축제가 열리는데요. 강원도에서는 사진 찍기 좋은 명소 25곳에 포함된 화천 ‘파로호 100리 산소길’을 비롯해, 홍천 ‘수타사산소길’, 정선 ‘올림픽 아리바우길’, 금강산 가는 옛길인 양구 ‘두타연산소길’에서 진행됩니다.


물빛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경상북도에서는 포항 ‘호미반도 해안둘레길’과 ‘안동댐 월영교 호반 나들이길’을 따라 가을철 비경을 둘러볼 수 있고요. 울산에서는 산과 바다,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쉬는 ‘강동사랑길’과 생명의 강이 있는 ‘십리대숲 해파랑길’을 따라 걷기여행을 떠나볼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백제의 마지막 수도였던 부여의 숨결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사비길’과 당진 ‘내포문화숲길’, 하동 ‘회남재숲길’, 대전 ‘대청호 오백리길’에서도 지역별 특색 있는 걷기여행축제가 진행됩니다.

 

11월 4-5일 (토-일)


가을여행주간이 마무리되는 11월 초에는 경상남도와 부산에서 걷기여행축제가 열리는데요. 먼저, 11월 4일에는 산과 바다의 정기를 온몸으로 느끼며 걸을 수 있는 창원 ‘진해드림로드’와 백두대간의 끝자락 금정산 일원의 ‘금정산성길’에서 축제가 진행되고요. 황금들녘과 섬진강 전경 등 아름다운 자연을 비롯해 농촌마을을 경유하는 ‘지리산둘레길’에서는 11월 4일부터 5일까지 이틀 간 축제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가을에 걷기 좋은 산책로!

이미지 출처 - 코리아 둘레길 공식 페이스북

 

코리아 둘레길의 시작점, 부산 해파랑길 1코스


한반도 외곽 전체를 코스로 하는 코리아 둘레길! 우리나라 최장 도보 여행기로, 총 50개 구간에 이르는데요. 그중에서도 시작점에 있는 부산 해파랑길 1코스는 경치가 아름다워 여행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랍니다.


해파랑길의 시작인 1코스는 부산 남구의 이기대공원로인데요. 이기대 순환도로를 따라 오륙도 해맞이공원과 오륙도 선착장, 백운포체육공원으로 이어지는 길을 걸으며, 시원한 바닷바람은 물론, 바위 절벽으로 경관이 뛰어난 이기대를 비롯해 명승 제24호인 오륙도 등 천혜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코스입니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을 기념하며, 강원 올림픽 아리바우길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개최 도시인 평창, 정선, 강릉을 연결한 트레킹 코스, 올림픽 아리바우길! ‘올림픽(평창), 아리랑(정선), 바우(강릉 바우길)’를 합친 뜻으로 평창의 역사적인 올림픽 개최와 강원도 대표 지역의 아름다움을 표현했는데요.


총 9코스를 가진 이곳은 대한민국 대표 정선 5일장부터 아리랑 박물관, 강릉 경포대 해변까지 강원도의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참고로, 대관령 주변 풍경은 물론, 유네스코 인류문화유산에 등재된 대관령 성황당을 볼 수 있는 6코스가 인기가 많다고 하니, 강원도의 아름다운 풍경을 보고 싶다면, 꼭 한번 도전해보세요!

 

자전거 타기 좋은 라이딩 코스!

 

높고 푸른 하늘,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가을이면 자전거를 타고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생각이 드는데요. 자연을 따라 달리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라이딩! 올가을, 산책과 함께 자전거 여행을 떠나보는 것도 좋겠죠?

 


정읍 옥정호 구절초 테마공원 자전거길


이맘때면 새하얗게 활짝 피어나는 구절초! 정읍 옥정호 구절초 테마공원에는 하얀 구절초를 비롯해 가을꽃의 대표주자인 코스모스 등 아름다운 가을꽃들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전국 최대의 구절초 군락지인 만큼 9만 제곱미터에 달하는 솔숲에 구절초가 피어 옥정호반의 봉우리가 꽃동산이 되어 장관을 이룹니다.


꽃밭 사이에는 자전거길이 있어 구절초와 코스모스 등 가을꽃을 벗 삼아 자전거 라이딩을 즐길 수 있는데요. 또한 이곳에는 광장에서 옥정호반을 따라 이어지는 옛 도로가 있어 산과 호수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남한강 자전거길


도심을 떠나 자전거를 타고 신나게 달리고 싶다면, 남한강 자전거길로 떠나보세요! 서울에서 가장 쉽고 빠르게 닿을 수 있는 이곳은 경의 중앙선을 이용하면 되는데요. 서울 시내에서 지평까지 운행하는 경의 중앙선은 주말뿐 아니라 평일에도 자전거 승차가 허용됩니다.


이포보에서 이어지는 남한강 자전거길은 고즈넉한 남한강변을 따라 한가하고 고요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전체 길이가 60km에 이르는 짧지 않은 코스지만, 길이 비교적 평탄해 초보자도 도전해볼 만 하다고 합니다.

 

 


 

가을 여행주간을 맞아 열리는

2017 가을 우리나라 걷기여행 축제!

 

걷기 좋은 계절,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며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낭만 가득한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 )

 

 

신고
Posted by 포스코 블로그지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www.durunubi.kr/u/board/view.do 두루누비걷기 2017.10.19 17:4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가을길 걷기 축제!가을의 청량한 날씨는 걷기가 제격인것 같습니다.
    가을 걷기 축제와 관련하여, 많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요.
    백화점 5만원권 상품권 증정, 커피 기프티콘 증정, 등산 양말 증정, 무료버스 대절 이벤트까지.
    총 6910명에게 쏘는 초강추 그뤠잇 이벤트! 안하면 손해~
    이벤트 링크는 여기로
    ⇒ http://www.durunubi.kr/u/board/view.do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