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기업 블로그
라이프/라이프 2017.10.30 07:00

해장부터 간식까지 OK! 영원한 국민 메뉴, 라면 맛집



쌀쌀한 날씨에 얼큰한 국물이 생각나는 요즘, 보글보글 맛있게 끓여낸 라면 한 그릇 어떠신가요? 든든한 한 끼로 때로는 간식으로서 국민 대표 메뉴로 늘 사랑받는 라면! 


오늘은 전국에 있는 라면 맛집 중 3곳을 꼽아 소개해드립니다. 푸짐하고 다양한 맛을 선택할 수 있는 뚝배기 라면부터 세계의 이색 봉지라면까지! 지금 바로 Hello, 포스코 블로그와 함께 라면의 세계로 빠져보시죠.

 

다양한 맛의 뚝배기 라면, 서촌 '라면점빵'



지난 밤 과음으로 오늘 하루 힘들어 하고 있다면, 해장에 제격인 뚝배기 라면으로 지친 속을 달래보는 건 어떨까요? 경복궁 근처 서촌에 서울 3대 라면 맛집으로 손꼽히는 '라면점빵'은 인근 지역의 학생부터 직장인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찾아오는 곳인데요. 


 

옛날 학교앞 분식집을 떠올리게 만드는 아담한 인테리어의 이곳은 미식프로그램 '백종원의 3대천왕'에 라면 맛집으로 소개되기도 했는데요. 점심시간이 되면 라면을 먹기 위해 찾아온 사람들로 줄을 서서 기다리는 곳이죠. Hello, 포스코 블로그 지기가 직접 찾아가 봤는데요! 



이 집의 특징은 22개의 다양한 라면메뉴가 있다는 것입니다. 취향에 따라 라면을 골라 먹을 수 있는데요. 계란이 들어가는 기본 '알라면'을 시작으로 치즈라면, 김치라면, 카레라면, 곰탕라면, 떡라면, 만두라면, 참치라면, 순두부 라면 등 다양한 메뉴들을 만나볼 수 있고요. 


여기에 특별메뉴로 돼지고기와 어묵, 숙주나물들이 들어간 이미라면(이미테이션 라면), 불고기라면, 송이라면, 부대라면, 숙주라면, 버섯들깨라면 등 이색 재료를 넣은 라면들도 있답니다. 특별 메뉴에는 밥까지 제공되어 든든한 한끼를 책임집니다. 



라면 외에도 다양한 김밥 메뉴들도 함께 판매하고 있는데요. 기본 김밥인 '점빵김밥'부터 치즈김밥, 김치김밥, 참치김밥 등이 있고요. 그리고 밥 안에 김치나 치즈, 고추를 넣은 주먹밥 형태의 '통통'이라는 메뉴도 있습니다. 라면을 먹을 때 함께 주문해 즐겨도 좋겠죠? Hello, 포스코 블로그 지기는 치즈라면과 부대라면, 점빵김밥을 주문했습니다. 


라면과 김밥은 주문하면 바로 그 자리에서 만들어 지는데요. 강력한 화력으로 단숨에 끓여내는 뚝배기 라면의 맛은 집에서 먹는 것과는 비교가 되지 않았습니다. 김밥도 그 자리에서 만드니 더욱 맛있더라고요. 해장은 물론, 든든한 한끼로도 손색없는 다양한 라면의 '라면점빵' 꼭 한번 방문해 보세요! 

 

얼큰한 한국식 라면, 홍대 '라패'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는 한국인의 대표 간편식, 라면! 한국식 라면은 담백하고 고소한 맛의 외국 라면들과 달리 시원하고 얼큰한 국물이 일품인데요. 한국 고유의 매운맛을 선보이며, 인기를 끌고 있는 봉지라면 전문점 '홍대 라패'에 Hello, 포스코 블로그 지기가 직접 다녀왔습니다!

 

 

지난 15년간 얼큰한 한국식 라면으로, 수많은 가족, 친구, 손님들과 함께 해왔다는 이곳은 '라패(라면패밀리)'라는 가게 이름처럼 가족과 같은 편안함과 친숙함이 느껴지는데요. 아기자기한 내부에 서로 마주 앉아 먹을 수 있는 테이블부터 혼자 편하게 한 그릇 뚝딱할 수 있는 벽테이블까지. 여기에 귀여운 만화 캐릭터가 그려진 메뉴판도 인상적이었습니다.

 

라면 메뉴는 총 6가지를 판매하고 있는데요. 한국의 흔한 성을 따라 만들어, '최양라면', '안씨라면' '김씨라면', 'Mr.존슨라면', '오양라면', '차씨라면'까지 친숙하면서도 독특한 메뉴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친근한 이름에 성별로 추천하는 메뉴까지, 연인과 방문해 서로 다른 메뉴에 도전해 보는 것도 좋겠죠?

 

 

각각의 메뉴에는 매운 정도가 표시되어 있는데요. 한국식 라면 전문점 답게, 대부분의 메뉴가 얼큰하고 독특한 매운 맛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Hello, 포스코 블로그 지기는 이곳의 대표메뉴인 '김씨라면'과 추천메뉴인 'Mr.존슨라면'에 도전해봤습니다.

 

먼저, '김씨라면'은 얼큰한 라면에 볶음 김치가 들어가 매운 맛을 더했는데요. 꼬들꼬들한 면과 김치를 한 입에 먹는 맛이 일품이었고요. 매우면서도 깔끔한 국물 맛이 인상적이었습니다. 'Mr.존슨라면'은 부대햄과 소시지가 들어간 부대찌개 라면인데요. 매운 맛이 강하지 않고, 다양한 재료들이 어우러진 한끼로 손색이 없었습니다.

 

 

라면 외에도 주먹밥, 꼬마김밥, 물만두 등 사이드 메뉴들도 판매하고 있는데요. Hello, 포스코 블로그 지기는 진씨 꼬마김밥과 물만두를 주문했습니다. 꼬마김밥은 매운맛과 갈비맛이 있어 취향껏 선택할 수 있고요. 야들야들한 물만두는 그대로 간장에 찍어먹어도 좋고, 라면에 담궈먹어도 좋답니다. 

 

세계각지의 라면을 맛보다, 광주 '한끼라면'

이미지 제공 - 한끼라면


광주 여행을 떠난다면 꼭 가봐야 할 핫플레이스 '1913 송정역 시장!' 103년의 긴 역사를 가진 송정역 시장이 최근 다양한 맛집과 볼거리가 생겨나며 SNS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새롭고 활기찬 모습으로 탈바꿈한 송정역시장에는 시원한 국물과 쫄깃한 면발로 정성스러운 한 끼를 선사하는 라면 맛집이 있다는 사실, 아셨나요? 시장을 구경하다가 느껴지는 허기짐을 채워줄 수 있는 곳! 바로 광주를 대표하는 라면 맛집, '한끼라면'입니다. 


'한끼라면'은 라면 맛집답게 깔끔하면서 독특한 인테리어가 눈에 띄는 곳입니다. 특히 가게 외부에서 보이는 창문을 통해, 한국과 외국의 봉지라면들이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익숙한 우리나라의 라면뿐만 아니라 생소한 해외 라면들도 있어 신기하면서도 독특하게 느껴집니다.


△ 이미지 제공 - 한끼라면


가게 안으로 들어서면 라면을 조리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 오픈형 주방이 보이는데요. 주문한 라면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눈으로 볼 수 있답니다! 더불어 벽 한쪽에는 라면 그림과 함께 메모를 남길 수 있는 판들도 붙어 있습니다. 맛있는 라면도 먹고, 기념이 될 방명록도 남겨보면 좋겠죠? 


△ 이미지 제공 - 한끼라면


'한끼라면'은 평소 즐겨먹는 한국의 봉지라면을 직접 끓여줄 뿐만 아니라 외국의 독특한 라면도 맛볼 수 있어 좋은데요. 메뉴는 크게 한국라면과 외국라면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한국라면에는 인기 메뉴인 '신라면, 진라면, 삼양라면, 짜파게티'가 있어 이 중에 선택할 수 있고요. 외국라면은 중국과 일본, 베트남, 인도네시아, 태국 지역의 라면 총 15가지 중 선택할 수 있답니다. 특히 외국라면은 세트메뉴로, 물만두가 함께 포함되는 점 참고하시면 좋을 듯하네요. 광주 송정역시장에 방문한다면, 해외의 라면을 맛 볼 수 있는 '한끼라면'을 빼놓지 마세요! 

 

 


 

Hello, 포스코 블로그가 추천하는

전국 라면 맛집 BEST3! 어떠셨나요?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는 요즘,

얼큰한 라면 한 그릇 드셔보는 건 어떨까요? :)

신고
Posted by 포스코 블로그지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댓글을 달아 주세요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