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기업 블로그
라이프/라이프 2017.10.17 17:16

도심 속 정원에서 힐링하다, 가드닝(Gardening) 카페 추천!



올해의 색으로 꼽히며 패션, 뷰티 그리고 인테리어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영향을 준 그린 컬러! 특히 그린 계열은 상쾌하면서도 신선한 느낌을 주는 색으로, 보고 있으면 스트레스 완화는 물론 편안한 휴식을 취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최근 SNS에서는 그린 컬러가 주는 힐링 효과에 힘입어 파릇파릇한 식물들로 꾸며지는 가드닝(Gardening) 카페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살아있는 식물들을 보면서 마치 작은 정원에 와 있는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것인데요. 오늘 Hello, 포스코 블로그와 함께 지금 가볼 만한 가드닝 카페에 대해서 알아보시죠! 


연남동 식물카페로 유명한, 벌스가든


평일과 주말할 것 없이 늘 젊은 사람들로 북적대는 연남동! 특히 골목길 구석구석 보물처럼 숨어있는 예쁜 카페 찾는 재미가 쏠쏠한 곳이기도 한데요. 제각기 다양한 콘셉트를 가진 카페들 중에서도 유난히 싱그러움을 자랑하는 '벌스가든'은 연남동의 대표 식물카페로 유명한 곳입니다. 


푸른 잎을 가진 큰 나무들로 카페 외관이 꾸며진 벌스가든은 삭막한 주변 풍경과는 확실히 차이가 느껴지는데요. 카페 안으로 들어서면 알록달록 고운 빛깔의 꽃부터 천장에서부터 길게 매달려 있는 여러 식물들, 그리고 곱게 말려둔 드라이플라워까지! 카페 전체가 작은 온실을 연상시킬 만큼 예쁘게 꾸며져 있습니다.  



벌스가든에서는 마음에 드는 꽃이나 식물을 구매할 수도 있는데요. 평소 식물을 좋아한다면, 벌스가든에 방문해서 구경도 해보고, 마음에 드는 것은 반려식물로 입양을 해보는 것도 좋겠네요. 


또한 원하는 꽃을 고르면 꽃다발로 직접 포장도 해주신다고 해요. 물론 송이로도 구입이 가능하니, 기분전환 겸 스스로를 위한 꽃 선물을 해보는 것도 좋겠죠? 



벌스가든에서는 커피부터 직접 갈아서 만든 생과일주스, 그리고 당근 케이크와 티라미수 같은 간단한 디저트까지 판매하고 있는데요. 특히, 다양한 블렌딩 티를 맛볼 수도 있어, 식물에 둘러싸인 채로 향긋한 차 한 잔의 여유를 즐겨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마지막으로 벌스가든만의 서비스! 음료를 주문하면 빨대 안쪽에 잎사귀를 올려주는데요! 작지만 세심한 서비스에 감동이 밀려오네요.


도심에서 만나는 아름다운 정원, 상수 블뤼테


카페가 하나의 큰 정원으로 이뤄진 블뤼테(Blute)! 상수역 근처에 위치한 가드닝 카페로, 도심 속에서 힐링할 수 있는 아름다운 명소로 유명한데요. 요즘처럼 날씨가 맑은 날에 방문하여 싱그러운 식물들과 파란 하늘을 보면서 제대로 힐링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블뤼테는 들어서는 입구부터 나와 식물들이 있어서 마치 동화 속 세상으로 들어가는 듯한 느낌을 주는데요. 카페 내부 역시 다양한 꽃과 식물들이 가득합니다. 특히 블뤼테는 싱그러운 식물들과 잘 조화되는 빈티지한 소품들이 곳곳에 있어 사진을 남기기에도 좋고요. 넓고 조용한 분위기 덕분에 책 한 권 들고 가서 조용하게 독서를 즐기기에도 제격입니다. 



블뤼테에서는 커피와 함께 생과일주스, 디저트 등을 판매하고 있고요. 직접 기른 허브로 만든 티 종류도 있습니다. 이곳은 1인 1메뉴를 원칙으로 하고 있으니 방문하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듯하네요! 이번 주말, 도심 속 정원에서 멋진 추억 남겨보는 건 어떠세요? 


힐링을 완성시키는 맛있는 커피와 식물, 대구 디어몽드


이미지 제공 - 디어몽드


커피 한 잔과 함께 마음까지 싱그럽게 만들어주는 식물만 있다면, 힐링 완성! 대구에도 힐링을 제대로 완성시켜주는 가드닝 카페가 있는데요. 바로 대실역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 '디어몽드'입니다. 이곳은 다양한 식물들을 판매하는 숍과 카페가 함께 운영 중인데요. 가드닝 전문가 과정을 수료한 부부가드너가 운영하는 곳이라 더욱 특별하게 느껴지는 곳입니다.


먼저 디어몽드 카페는 흰색으로 칠해진 외관과 깔끔하면서도 아늑한 내부 인테리어가 인상적입니다. 가드닝 카페답게 카페 곳곳에는 다양한 녹색 식물들이 있는데요. 넓은 창으로 들어오는 햇빛을 받으면서 여유롭게 시간 보내기 좋은 곳입니다. 


이미지 제공 - 디어몽드


디어몽드에서는 다양한 커피 메뉴와 함께 스무디, 에이드 쉐이크 등 음료들도 만나볼 수 있고요. 카모마일과 같은 다양한 티 메뉴도 있습니다. 특히 디어몽드에서는 '크리미 머드라떼'와 '크리미카노'가 유명한데요. 커피 위에 부드럽고 달콤한 크림이 올라가서, 쌉쌀한 커피의 맛과 달달한 크림의 맛이 잘 어우러집니다.


차 한 잔의 여유를 즐겼다면, 건너편에 위치한 디어몽드 식물판매점에도 방문해보면 좋을 듯한데요. 선인장을 비롯하여 다양한 종류의 식물들을 판매하고 있으니, 나만의 반려식물을 구입해봐도 좋겠죠! 




Hello, 포스코 블로그와 함께 알아본

가드닝 카페 어떠셨나요? :)


지치고 힘든 일상에서 벗어나

싱그러운 식물들과 함께 제대로 힐링 즐겨보세요! :)


신고
Posted by 포스코 블로그지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댓글을 달아 주세요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