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기업 블로그
라이프/라이프 2017.10.12 16:48

가을풍경부터 먹거리까지! 취향별로 떠나보는 가을축제 총정리

 

 

청명한 가을 하늘의 정취가 물씬 느껴지는 요즘! 깊어져가는 가을을 따라 전국 곳곳에서는 다양한 축제들이 열리고 있는데요. 올가을, 가을의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는 가을축제와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시원한 가을바람과 함께 억새밭을 거닐어보는 민둥산억새꽃축제부터 가을철 별미 대하를 맛볼 수 있는 안면도 백사장 대하축제까지! 가을풍경부터 먹거리까지 취향별로 떠나보는 가을축제를 Hello, 포스코 블로그에서 소개해 드립니다. 함께 보시죠~:) 

 

가을 풍경의 향연, 민둥산억새꽃축제

이미지 출처 - 플리커

 

가을바람에 하늘하늘거리는 억새! 화려한 단풍도 좋지만, 능선을 따라 흐드러지게 핀 새하얀 억새 역시 완연한 가을의 정취를 느끼게 해주는데요. 올가을, 끝없이 펼쳐진 억새풀의 아름다운 광경에 빠져보는 건 어떨까요?


높이 1-2m의 기다란 억새는 9월 하순부터 시작해 10월 하순까지 활짝 피는데요. 바닷가나 물가에 피는 갈대와 달리 억새는 하늘과 맞닿은 산이나 들에 펴 멋스러운 가을산의 정취를 더해줍니다.


가을 명소로 빠지지 않는 억새산! 그중에서도 강원도 정선군에 위치한 민둥산은 국내에서 가장 아름다운 억새밭 중 하나로 꼽히는데요. 가을이 무르익으면 정상이 온통 억새로 뒤덮여, 은빛 물결의 장관을 감상하러 온 가을 여행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답니다.

 

이미지 출처 - 플리커


민둥산의 높이는 1,118m로, 산 전체가 둥그스름하게 끝없이 펼쳐진 광야와 같은 느낌을 갖게 하는데요. 산의 이름처럼 정상에는 나무가 없고, 약 20만 평의 드넓은 능선 일대는 억새가 끝없이 펼쳐진다고 합니다.


억새를 보기 위해서는 증산초등학교 앞에서 산행을 시작하면 되는데요. 이곳에서 해발 800m의 발구덕마을에 이른 다음 왼쪽 등산로를 따라 오르면 억새 산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억새밭을 따라 가을 산행을 마친 후에는 발구덕 마을을 거쳐 증산마을로 하산하면 되고요. 총 9km 거리로, 기본 4시간 정도 소요된다고 합니다!

 

민둥산억새꽃축제 2017
  • 기간 : 2017.09.22(금) ~ 2017.10.29(일)
  • 위치 : 강원 정선군 남면 무능3리
  • 장소 : 강원 정선군 민둥산 일원
  • 홈페이지 : 정선관광 http://ariaritour.com

 

 

전통문화 체험장, 낙안읍성 민속문화축제

 

600년의 조선시대 문화를 오롯이 간직하고 있는 순천 낙안읍성! 과거와 현재가 어우러진 3대 읍성 중 하나로 사적 제302호로 지정되어 있는 곳인데요. 미국 CNN에서 선정한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 16위로도 선정된 이곳에서 다가오는 10월 20일(금)부터 10월 22일(일)까지 '낙안읍성 민속문화축제'가 열립니다.


이번 축제는 올해로 24회째를 맞이하는데요. 조선시대 읍성 가운데 가장 완전한 모습으로 보존된 이곳에서 전통향토음식을 맛보는 먹거리 체험부터 선조들의 숨결을 느껴볼 수 있는 체험과 국악 공연, 서커스 등 각종 공연까지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문화행사들이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민속문화 재현 프로그램인 백중놀이와 성곽 쌓기 재현이 있는데요. 두 프로그램 모두 100여 명이 넘는 인원을 동원해 모내기, 호미질, 깃발 빼앗기, 강강술래 등을 하고 성곽이 쌓이는 과정에 참여하면서 우리의 옛 문화와 전통을 되새기고 나누는 시간을 마련한다고 합니다.

 


또한 정통 한국 서커스단인 동춘서커스단의 공연을 만나볼 수도 있는데요. 쌍절봉, 여자 조형, 변검 등 16개의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선보이며 색다른 즐거움과 스릴을 선보인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전남 도립국악단의 아름다운 부채춤과 모듬북, 남도민요와 창극 등의 공연도 준비되어 있고요. ‘우리의 소리를 찾아서’ 프로그램에서는 송순섭, 안숙선 씨를 비롯한 인간문화재들이 대거 출현해 축제의 분위기를 한층 더 고조시켜줄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관광객 500명이 동시에 참여하는 대형 큰 줄다리기 체험 프로그램도 참여마당에서 진행될 예정이고요. 올해로 2회째를 맞는 낙안읍성 민속 전국사진촬영대회도 개최됩니다. 낙안민속 문화축제와 사적지 내 관광객을 사진 한 장에 담는 촬영대회는 10월 21일(토) 10시 30분에 시작된다고 하니, 각종 문화행사와 함께 의미 있는 사진을 남겨보는 것도 좋을 듯하네요!

 

낙안읍성 민속문화축제 2017
  • 기간 : 2017.10.20(금) ~ 2017.10.22(일)
  • 위치 : 전라남도 순천시 낙안면 충민길 30
  • 장소 : 전라남도 순천시 낙안읍성
  • 홈페이지 : http://www.suncheon.go.kr/nagan

 

 

가을철 별미! 안면도 백사장 대하축제

 

10월에 맛이 절정에 이른다는 가을 보양식 대하! 다가오는 주말, 가을 제철인 자연산 대하를 마음껏 즐길 수있는 안면도 백사장 대하축제로 향해보는 건 어떨까요?

 

안면도 대하는 청정지역을 자랑하는 태안군 연근해에서 잡히는 어종으로, 이곳에서 잡히는 대하량이 충남지역 대하 어획량의 80% 정도를 차지한다고 하는데요. 특히, 담백하고 고소한 감칠맛으로 입맛을 순식간에 사로잡기로 유명합니다.

이미지 출처 - 플리커

 

전국 최대의 자연산 대하 집산지인 만큼, 안면도에서는 매년 10월마다 '안면도 백사장 대하축제'를 개최하고 있는데요. 올해로 18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축제는 안면도 백사장항에서 지난 9월 말을 시작으로 10월 22일(일)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축제는 본 축제와 자체 축제로 나눠져 있는데요. 각종 체험부스와 프로그램이 진행되던 본 축제는 지난 10월 8일로 마무리되었지만, 10월 22일까지 라이브 공연 등 상시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고요. 안면도 백사장항 곳곳에서 크고 싱싱한 대하를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축제에서 빠질 수 없는 먹거리! 다가오는 주말, 가족들과 함께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가을철 별미 대하로, 입안 가득 싱싱한 가을을 맛보시길 바랍니다! : )

 

안면도 백사장 대하축제 2017

 

  • 기간 : 2017.09.22(금) ~ 2017.10.22(일)
  • 위치 : 충청남도 태안군 안면읍 백사장1길 91(안면읍)
  • 장소 : 태안군 안면읍 창기리(백사장항)
  • 홈페이지 : http://anbsjfestival.anmyondo.co.kr

 

 

 

지금까지 가을풍경과 먹거리 등을 즐길 수 있는

전국 곳곳의 가을 축제들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천고마비의 계절, 더 추워지기 전에

소중한 분들과 함께 축제의 현장으로 향해보는 건 어떨까요? :)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강원 정선군 남면 무릉리 산 135 | 민둥산억새꽃축제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포스코 블로그지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댓글을 달아 주세요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