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기업 블로그
사람들/포스코 사람들 2017.10.11 07:00

[포스코 로드 원정대] 6편. 포스코건설 인진옥 님이 전하는 '송도' 핫플레이스



10명의 포스코패밀리 직원들이 회사 인근 지역인 포항, 광양, 서울, 송도, 판교의 핫플레이스를 샅샅이 찾아 맛있고, 멋있는 포스코 로드를 소개합니다. 


오늘 여섯 번째 시간으로 포스코건설 인재개발섹션에서 근무 중인 인진옥 님이 소개하는 송도의 핫플레이스를 만나봅니다. 시원한 국물로 해장에도 최고인 쌀국수 맛집을 지금 바로 만나보시죠! :) 


베트남 정통 방식 그대로, 세나네 쌀국수!

이미지 출처 - 픽사베이 / 송도


대한민국에서 가장 미래적인 도시로 손꼽히는 인천 송도! 국민 삼둥이 대한·민국·만세가 사는 곳으로도 유명한데요. 마음이 탁 트이는 센트럴파크와 세련된 건물들이 많아 자연과 도시가 조화를 이루는 매력적인 도시입니다. 


제가 처음으로 사회생활을 시작한 곳도 바로 송도인데요. 때문에 애정이 깃든 식당과 카페가 많습니다. 그중 저의 인생 쌀국수집 '베트남 세나네'를 소개합니다! 



오늘 소개할 '세나네 쌀국수'는 센트럴파크 뒤쪽 아파트 단지 상가에 있습니다. 관심 있게 보지 않으면 무심코 지나쳐 버릴 만큼 작고 소박한 가게인데요. 간판에는 '대한민국 명품 쌀국수'라고 되어 있지만, 주민들은 이곳을 운영하는 베트남 가족 세나의 이름을 따서 '세나네'라는 애칭으로 부르고 있습니다.



세나네는 아버지가 요리를 하고 어머니가 서빙을 합니다. 메뉴는 오리지널 쌀국수, 프리미엄 쌀국수, 비빔쌀국수, 짜조, 파인애플 볶음밥 등으로 간단한데요. 세나네에서 가장 유명한 건 바로 명품 국물입니다. 매일 양지와 우골을 엄선해 푹 고아 낸 육수와 비법 양념장의 케미는 한 번만 먹어봐도 그 맛을 잊을 수 없게 한답니다.



세나네는 저의 사랑하는 단골가게라 자주 방문하는데요. 이번에는 회식 다음날 알코올의 잔향이 맴도는 쓰린 속을 부여잡고 동료들과 함께 갔습니다. 프리미엄 쌀국수, 짜조, 상큼한 꼬치 비빔국수를 주문했어요!



이 아름다운 자태를 함께 감상하실까요? 프리미엄 쌀국수에는 고기와 해산물이 어우러진 진한 육수에 비법 양념장이 올라가있는데요. 취향에 따라 고수를 듬뿍 넣어주면 입에 착 감기는 나만을 위한 육수로 거듭납니다. 


하~ 숙취가 내려가고, 잠시나마 인생이 쉬워지는 순간! 짜조는 라이스페이퍼에 잘게 다진 표고버섯과 야채를 듬뿍 넣고 말아 바삭하게 튀겨냈는데요. 입천장이 데일만큼 뜨거워도 칠리소스를 듬뿍 묻힌 이 맛을 포기할 수가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남은 알코올을 한방에 날려줄 상큼한 꼬치비빔국수를 맛볼 차례입니다. 왼쪽에 보이는 돼지고기 꼬치는 고기를 좋아하지 않는 저도 꼭 주문해서 먹는데요. 향신료를 발라 숯불에 구워낸 이국적인 맛에 중독된 것 같아요. 상큼한 소스에 버무린 비빔 쌀국수 한 입 먹고, 돼지고기 꼬치 한 입 먹고~ 이 기막힌 풍미에 맥주 한 모금이 생각날 정도였습니다. (우린 분명 해장 중인데도 말이죠 ^^ ;;)


더 화려하고 비싼 맛집도 많지만 아담한 세나네만이 주는 소박하고 사랑스러운 매력에 저는 푹~ 빠져 버렸습니다. 일상에 치인 직장인을 달래주는 엄마의 정성이 느껴지는 맛이랄까요? 점점 일취월장하는 세나 엄마의 한국어 실력도 저를 미소 짓게 하고요. 쓰린 속을 달래고 따뜻함으로 마음을 채우니 사무실로 돌아가는 발걸음이 한결 가벼웠어요.


참, 서울 압구정 현대백화점에 '세나가족 서울에 오다'라는 이름으로 입점 되어있다고 하니, 서울에 계신 여러분들도 꼭 한번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세나네 쌀국수 안내

  • 위치 : 인천 연수구 신송로 164 아데니움프라자 101호
  • 영업시간 : 오전 10시 30분~오후 9시(월~일)
  • 문의 : 032-831-8620






Hello, 포스코 블로그가 전해드린 포스코 로드 원정대 6편! 

포스코건설 인진옥 님이 전하는 송도 핫플레이스를 전해드렸는데요.


지난 밤 마신 술로 해장이 간절하다면, 

오늘 점심은 쌀국수로 지친 속을 달래보는 건 어떨까요? :D


 

 

신고
Posted by 포스코 블로그지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댓글을 달아 주세요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