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기업 블로그
사람들/포스코 사람들 2017.10.04 07:00

[포스코 로드 원정대] 5편. 포스코 김예솔 님이 전하는 '포항' 핫플레이스

 

 

10명의 포스코패밀리 직원들이 회사 인근 지역인 포항, 광양, 서울, 송도, 판교의 핫플레이스를 샅샅이 찾아 맛있고 멋있는 포스코 로드를 완성합니다.


이번 다섯 번째 시간에는 포스코 설비자재구매실에 근무하고 있는 김예솔 님의 포항 핫플레이스 추천지를 만나보려 합니다. 쾌청한 가을날,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포항의 핫플레이스! 지금부터 함께 만나보시죠! :)

 

형형색색 연등이 아름다운 오어사


지난 2015년, KBS2 예능 프로그램 <1박 2일> 포항편에서 오어사의 아름다운 절경이 소개된 바 있습니다. 오어사는 신라 26대 임금인 진평왕 때 건립된 절로, 경상북도 문화재자료 제 88호로 지정되어 있는데요. 다만, 대웅전을 제외한 나머지는 모두 최근에 건립되었습니다. 


이곳은 절 이름과 관련된 유명한 일화가 전해 내려오는데요. 신라의 고승 원효와 혜공이 계곡에서 고기를 잡아먹고 용변을 보았는데, 고기 두 마리가 나타나 한 마리는 떠내려가고 한 마리는 계곡을 거슬러 올라갔다고 합니다. 당시에 거슬러 올라가는 고기를 보고 두 스님이 서로 자신의 고기라고 우겼다는데요. 


이후, ‘나오(吾), 물고기어(魚)’를 써서 지금의 오어사라는 이름이 전해진다고 합니다. 방송에 소개된 이후 전국 각지에서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오어사! 이 곳은 저만의 '가을 나들이 둘레길 코스'이기도 한데요. 자세히 소개해드립니다! 

 

파란 하늘과 그 아래 푸른 녹음을 보면 눈과 마음이 저절로 편안해집니다.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가을날,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포항의 절 '오어사'로 향했습니다. 향긋한 나무숲과 깨끗한 물이 반겨주는 오어사 입구에 도착하자마자 연신 카메라 셔터를 눌러 그 순간을 마음에 담았는데요.


오어사 초입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조금 걸어가니 오어저수지가 나왔습니다. 오어저수지는 깨끗한 상수로 이용되기 때문에 속이 훤히 비칠 정도로 정말 물이 맑았어요! 사진을 찍고 보니 뉴질랜드의 호수라고 속여도 믿을 것 같아서 ‘나 지금 뉴질랜드야!’라고 몇몇 친구들에게 메시지를 보냈더니 ‘오! 역시 뉴질랜드는 정말 깨끗하구나!’라는 답장을 받기도 했습니다.

 

 

저수지에서 오어사로 향하는 길은 연등으로 가득했습니다. 드디어 오어사 도착! 형형색색의 연등이 과하지 않은 아름다움을 자랑하며 장관을 이루고 있었는데요. 소박한 장독대들과 고즈넉한 절의 분위기도 인상적이었어요. 오어사에서 한번 더 산에 오르면 자장암을 볼 수 있는데요. 이곳에는 부처님 사리를 모시고 있는 사리탑도 있고, 가을이 찾아온 지금은 화려한 단풍 절경도 구경할 수 있다고 합니다.

 

 

둘레길 시작점으로 가기 위해서는 오어사 입구 바로 앞에 있는 흔들 다리 원효교를 건너가야 합니다. 둘레길 총 길이는 오어지를 중심으로 약 7km! 트레킹 하기에 적당한 코스인데요. 흔들 다리를 건너는데 무서워서 다리가 후들후들하더라고요. 하하! 천천히 사진 찍으면서 둘레길을 걷다 보니 완주하는데 2시간 정도 걸렸습니다. 모든 것이 여유로운 산속에서 자연이 주는 푸른 기운을 만끽했습니다.

 

 

7km의 둘레길을 다 돌고 나니 어느덧 시간은 오후 4시가 되었습니다. 자연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사계절 언제나 아름다운 오어사에 여러분도 꼭 방문해 보시길 바래요! 다음에 저는 돗자리를 챙겨가 둘레길 그늘에서 조금 더 오랫동안 시간을 보내보려고 합니다. 그럼 행복한 가을날 보내세요. ^^

 

오어사 안내
  • 위치 :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오천읍 오어로 1
  • 문의 : 054-292-2083

 

맛있는 브런치, 소반

 

아름다운 오어사도 둘러봤으니, 이제 배를 든든히 채워볼까요? 제가 방문한 곳은 '소반'이라는 가정식 식당인데요. 트렌디한 메뉴가 깔끔한 한 상차림으로 나오는 곳입니다. ‘맛, 인테리어, 분위기’ 이 삼박자가 잘 어우러져 마음에 들었는데요.

 

 

메뉴는 매주 바뀌는데, 이번 주 메뉴는 ‘매운 크림새우 가정식’과 ‘소 불고기전골 가정식’이었어요. 저는 크림, 새우, 매콤한 맛 모두 좋아해서 제 취향에 딱 맞는 ‘매운 크림새우 가정식’을 주문했습니다.

 

짜잔! 트레이에 가을 내음이 가득했어요~ 메인 메뉴인 매운크림새우를 먹어보니, 매콤하면서도 담백한 크림에 푹 빠진 오동통한 새우 식감이 일품이었습니다! 청양고추의 매콤함이 살짝 가미되어있어서 크림을 많이 먹어도 느끼하지 않고 한식 반찬과도 잘 어울렸어요. 자, 이제 배도 든든하게 채웠으니 입가심 하러 가셔야죠?

 

소반 안내
  • 위치 :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오어로 247
  • 영업시간 : 오전11시~오후8시, 매주 수요일 휴무
  • 문의 : 054-291-9023

 

자연에서 즐기는 커피 한잔의 여유, 카페모네

 

가을이 성큼 다가왔지만, 한 낮에는 날씨가 제법 더웠습니다. 조금 전에 식사를 마치고 나온 식당 바로 근처에 마치 같은 사장님이 운영하시는 것처럼 보이는 카페가 있었는데요. 마당과 테라스가 넓고 2층에서 탁 트인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었어요. 살랑살랑 부는 가을 바람에 아름다운 풍경을 바라보며 마신 아이스커피 한 잔은 최고의 옵션이었습니다.

 

 

가족단위 고객도 꽤 있었는데요. ‘다음에 부모님이 포항에 오시면 한 번 모시고 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한 손에는 커피를 들고 아름다운 꽃들로 가득한 카페 앞마당을 부모님과 함께 걸으며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면 참 좋을 듯합니다! : )

 

카페모네 안내
  • 위치 :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오천읍 오어로 255
  • 영업시간 : 오전 10시~오후 11시(월~일)
  • 문의 : 054-293-5543

 

 


 

Hello, 포스코 블로그가 전해드린 포스코 로드 원정대 5편!

포스코 김예솔 님이 추천한 포항 핫플레이스 어떠셨나요?

 

쾌청한 가을날, 아름다운 절경을 자랑하는

오어사로 나들이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 

 



신고
Posted by 포스코 블로그지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댓글을 달아 주세요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