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기업 블로그
포스코 소식/기업소식 2017.09.15 07:00

[Weekly 포스코 뉴스] 포스코, 철강사 세계 최초 13년 연속 '지속가능 우수기업' 선정 外


포스코, 철강사 세계 최초 13년 연속 '지속가능 우수기업' 선정


포스코가 지난 9월 7일 발표된 글로벌 지속가능성 평가지수인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 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 평가에서 세계 철강업계 최초로 13년 연속 우수기업에 선정되며, 국내 기업 중 가장 오랫동안 이름을 올리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는 금융정보 제공기관인 미국의 S&P 다우존스 인디시즈(S&P Dow Jones Indices)와 글로벌 지속가능경영평가 전문기관인 스위스 로베코샘(RobecoSAM)이 공동으로 개발한 지표로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지속가능성 평가지수로 인정받고 있는데요. 


올해 철강 부문에서는 총 23개사 중 포스코가 글로벌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World)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포스코는 환경 부문(물 관리, 기후변화)에서 최고 평점을 획득했으며, 동반성장, 이해관계자 관리, 지속가능성보고등의 부문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았습니다. 


기사 더 보기


부활··· '포스코콘서트' 대중 공연으로 격(格)을 높이다

△ 포스코가 9월 9일 포스코센터 사옥에서 포스코콘서트를 열였다. 포스코음악회 이후 33개월 만에 재개한 무대에서 초대가수 최백호(왼쪽)와 아이유가 열창하고 있다.


포스코콘서트가 9월 9일 포스코센터 로비에서 화려한 막을 올렸습니다. 포스코가 포스코센터 사옥에서 다시 공연을 선보인 것은 지난 2014년 12월 포스코음악회 이후 33개월 만인데요. 


포스코가 관객들과 다시 만난다는 의미에서 '우리, 다시'라는 이름으로 열린 이날 공연에는 특별히 소외계층으로 초청한 다문화 가족 40명, 일반 시민, 그룹사 임직원 등 500여 명의 관람객이 참석해 뜨거운 호응을 보였습니다. 


공연은 신진 밴드인 '신설희 밴드'의 무대를 시작으로, 낭만을 노래하는 호소력 짙은 가수 '최백호'의 깊은 울림이 있는 무대가 이어졌고요. 공연의 피날레는 전 연령층을 거쳐 두루 인기가 높은 '아이유'의 무대로 꾸며져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포스코는 이날 열린 공연을 시작으로 매월 다른 테마로 콘서트를 개최하는데요. 다음 공연은 10월 28일 열릴 예정이며, 실력파 혼성 그룹 '어반자카파', 인디가수 '치즈' 및 신진 밴드(미정)가 대중 앞에 찾아갑니다. 


기사 더 보기


포항제철소, 지역 장애인통합지원센터 착공

△ 포스코가 9월 1일 포항 덕수성당 주차장에서 장애인통합지원센터 착공식을 열었다. 착공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시삽 행사를 하고 있다.


포스코가 포항지역 장애인들의 재활과 거주를 지원하는 맞춤식 장애인통합지원센터를 건립합니다. 포항제철소는 지난 9월 9일 포항 덕수성당에서 장애인통합지원센터 착공식을 열었는데요. 이날 행사에는 이강덕 포항시장, 문명호 포항시의장을 비롯한 시·도의원, 안동일 포항제철소장 등 8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했습니다. 


포항시 북구 덕수동에 들어서는 장애인통합지원센터 건설에는 포스코 지정기탁금과 대구가톨릭사회복지회 기금, 정부 예산 등 총 15억 원의 사업비가 들어가며, 장애인통합지원센터는 469㎡ 넓이의 부지에 연면적 943㎡ 규모의 4층 건물로 지어지는데요. 


내년 3월 완공되는 장애인통합지원센터 1, 2층에는 장애인들이 거주하는 단기보호시설이, 3,4층에는 재활시설인 주간보호시설과 자립형 생활시설인 장애인 공동생활가정 등이 들어서며,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포항 및 인근 지역 장애인들의 자립과 재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기사 더 보기





신고
Posted by 포스코 블로그지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댓글을 달아 주세요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