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기업 블로그
포스코 소식/기업소식 2017.08.25 07:00

[Weekly 포스코 뉴스] 33개월만에 돌아온 '포스코콘서트' 올 하반기 개최 外

 

33개월만에 돌아온 '포스코콘서트' 올 하반기 개최

 

지난 2014년 예산절감 차원에서 중단했던 포스코센터 음악회가 3년 만에 다시 찾아옵니다. 그동한 중단했던 사옥 음악회는 9월 9일 첫 공연으로 뛰어난 가창력으로 국민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최백호', '아이유'와 신진 아티스트인 '신설희 밴드'의 컬래버레이션 무대를 선보입니다.

 

포스코센터 음악회는 지난 1999년 <밀레니엄 제야 음악회>를 시작으로 15년간 수준 높고 다양한 장르의 문화공연을 선보이며 대표적인 사옥 음악회로 자리매김해왔으나 2014년 긴축경영으로 인해 중단됐었는데요.

 

최근 경영여건이 호전된 데다, 신진 아티스트에게 공연 기회를 제공하고, 다문화가정ㆍ저소득층 등 소외계층의 이웃들에게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착한 음악회로 3년 만에 재탄생했습니다.

 

첫 공연에 이어 10월 28일(토)에는 실력파 혼성 R&B그룹 '어반자카파'와 신진 인디가수 '치즈'가, 11월 24일(금)에는 국내 최정상 보컬리스트인 '김연우'와 신진 팝페라 듀오 '듀에토', '한국예술종합학교 성악중창단'이 출연해 다양한 장르를 어우르는 공연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기사 더 보기

 

포스코, 新합금철 제조공정으로 산업부 장관상 수상

△ 사진출처 - 한국경제 / 8월 18일, 포스코가 친환경 합금철 제조기술개발로 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최주 기술연구원장(오른쪽)이 강성천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정책실장으로부터 '제17회 이달의 산업기술상'을 수여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8월 18일 포스코가 '친환경 합금철 제조공정 개발'로 '제17회 이달의 산업기술상'을 수상했습니다.

 

산업통상부(이하 산업부)가 주최하는 '이달의 산업기술상'은 신기술을 개발하고 사업화 과제를 달성한 우수 기업과 학계 연구자에게 시상하는 행사인데요. 이날 포스코는 11월 장관상을 받았습니다.

 

포스코는 친환경·저원가 페로망가니즈(FeMn) 제조 기술인 '신합금철 제조(e-FERA)기술' 과제로 성과를 인정받았는데요. 통상 FeMn 합금철 제조과정은 에너지를 대량 사용해야 하는 공정이지만 이번에 포스코가 개발한 신기술을 사용하면 전력 사용량을 기존 대비 11.8%, 탄소 소모량은 22.6% 줄일 수 있습니다.


특히 이 기술은 FeMn 합금철 제조공정을 기존의 '반밀폐형 전기로 단독 공정'에서 '예비환원·밀폐형 전기로 복합 공정'으로 바꿨다는 데 의미가 있는데요. 이날 수상한 최주 기술 연구원장은 "반밀폐형으로 이뤄지던 제조공정을 세계 최초로 예비 환원을 통해 물리적으로 분리한 새로운 제조기술이다"라고 설명했습니다.

 

기사 더 보기

 

포스코1%나눔재단, 태국 라용 저소득 가정에 사랑의 집 무상 기부

△ 8월 11일 태국 라용 쁠루억댕에서 사랑의 집 헌정식을 마치고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POSCO Thainox 강태형 생산실장, POSCO-TCS 이진수 법인장, 티모시 로크 태국 해비타트 대표, 홈 파트너 아농낫·피차몬·툰, 곽정식 ER실장, 쿤 티라왓 쑷쑥 태국 라용 Province Vice Governer, POSCO-SouthAsia 김광무 법인장, 쿤 우티싹 라용주 쁠루억댕 District Chief Officer)

 

포스코1%나눔재단이 지난 8월 11일 태국 라용 쁠루억댕에서 저소득 가정 세 가구에 각각 사랑의 집 한 채씩을 기증했습니다.

 

이 날 헌정식에는 포스코 곽정식 ER실장을 비롯해 쿤 티라왓 쑷쑥 태국 라용주 부주지사, 티모시 로크 태국 해비타트 대표, 포스코그룹 임직원 글로벌 봉사단, 마을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는데요.


곽정식 ER실장은 인사말을 통해 "태국 사랑의 집은 포스코그룹 임직원들이 급여 1%를 기부하고 직접 건축현장 봉사자로 참여해 더욱 의미가 있다. 사랑의 집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의 새 터전이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이번 사랑의 집 건축은 한국에 주재하고 있는 포스코그룹 임직원 글로벌봉사단 6기 50명과 포스코타이녹스, POSCO-TCS, POSCO-TBPC에 근무하는 직원 30명의 봉사활동을 통해 완성되었습니다. 

 

기사 더 보기



 


신고
Posted by 포스코 블로그지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댓글을 달아 주세요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