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기업 블로그
라이프/라이프 2017.08.17 09:37

새콤한 맛이 여름에 제격! 칼라만시 효능부터 다양한 음료 비교 분석!

 

이미지 출처 - 플리커

 

'디톡스의 왕'이라 불리는 깔라만시! 새콤하면서 쌉싸름한 맛이 인상적인 칼라만시는 그 이름부터 독특한데요. 레몬의 30배가 넘는 비타민C에 디톡스 효과도 뛰어나 최근 핫한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오늘 Hello, 포스코 블로그에서는 디톡스의 왕 칼라만시의 효능부터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칼라만시 음료 시음기까지 총정리해 드립니다. 바로 확인해 보시죠!

 

이미지 출처 - 플리커

 

칼라만시는 필리핀,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시아 전역에 분포하는 열대성 식물입니다. 금귤(금감)과 만다린 오렌지의 교배종인 칼라만시는 보통 일 년 내내 재배되며, 음식이나 상비약 등 다양한 용도로 쓰이는데요. 때문에 동남아시아에서 '신의 선물'이라고도 불립니다.

 

흔히 '낑깡'이라 불리는 금귤과 비슷한 크기의 칼라만시는 라임처럼 초록색을 띠는데요. 라임이나 레몬처럼 새콤하고 상큼한 향을 지니고 있어 향긋한 풍미를 자랑하고요. 아울러, 처음에 느껴지는 신맛 뒤로 쌉쌀한 맛이 강한 것이 특징입니다.

 

이처럼 새콤하면서도 톡 쏘는 맛이 일품인 칼라만시는'비타민C'와 '헤스페르딘' 성분이 풍부한 것은 물론, '시네후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풍부한 비타민C에 열량도 낮은 건강식품 칼라만시! 그 효능을 살펴볼까요?

 

이미지 출처 - 플리커

 

우선 칼라만시에는 레몬의 30배가 넘는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어 마른 기침과 감기에 효과가 있고,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이외에도 면역력 강화, 충치 예방, 치통 완화 등에도 도움이 되고요. 뿐만 아니라 기미나 주근깨, 색소 침착 개선 등 피부 미용에도 효과적입니다.

 

특히, 대표적인 디톡스 과일로 손꼽히는 칼라만시는 피부 건강은 물론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알려져 여성분들에게 좋은 과실이 될 듯한데요. 과육의 비타민C를 비롯해, 시네후린 성분이 지방을 연소시켜주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몸 안의 비만 세균 등 독소를 제거하는 디톡스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제격이죠!

 

또 칼라만시에는 비타민C뿐만 아니라 헤스페리딘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요. 감귤 등에서 색소를 내는 헤스페리딘은 혈관 속 노폐물을 제거해 고지혈증, 동맥경화 등의 혈관질환 예방에 효과적이고요. 뿐만 아니라 항산화 효과까지 있어 암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아울러, 칼라만시의 클립토키산틴 성분도 항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칼라만시의 노빌레틴과 헤스페리딘 성분은 간 기능 회복에 도움을 주어 피로 해소와 숙취 해소용으도 좋은데요. 때문에 필리핀에서는 깔라만시를 '신이 주신 열매'라고도 부른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칼륨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체내 나트륨 배출을 돕고, 혈압 상승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되고요. 식이 섬유도 풍부해 장의 운동을 원활하게 만들어주고 변비 예방에도 좋습니다.

 

이미지 출처 - 플리커

 

동남아시아에서 신의 선물로 불리는 깔라만시는 보통 산도가 강해 열매 자체나 원액만 먹기 어려운데요. 빈속에 먹거나 원액을 그냥 먹으면 속 쓰림을 유발하고 오히려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때문에 동남아시아에서는 주로 피쉬소스, 코코넛밀크 등의 음식 재료나 즙을 짜 주스, 아이스크림, 요거트 등의 재료로 활용하는데요.

 

국내에서는 최근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으며, 원액에 탄산수나 물에 녹여 마시는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칼라만시는 산도가 높아 음료로 마실 경우 적당한 비율을 맞춰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보통 처음에는 물과 칼라만시를 9 : 1 정도의 비율로 맞춰 먹는 것이 좋고, 점차 칼라만시의 비율을 늘려가는 것이 좋습니다.

 

이외에도 라임이나 레몬을 대신해 샐러드드레싱이나 생선, 볶음 요리 등에 넣어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위가 좋지 않은 분들은 칼라만시의 산성이 위벽을 자극해 증상을 악화시키거나 부담을 줄 수 있다는 점! 꼭 유의해주세요.

 

 

새콤한 향과 쌉싸름한 맛에 여름과 더욱 잘 어울리는 깔라만시! 최근 핫한 다이어트 식품으로 떠오르며 시중에는 다양한 깔라만시 음료들이 출시되었는데요. 요즘 핫한 칼라만시 음료 3종을 선택해 직접 마셔봤습니다. 칼라만시 음료 3종의 솔직한 시음기! 함께 보시죠 :)

 

 

톡 쏘는 탄산과 칼라만시의 만남! 동아오츠카 '오란씨 깔라만시'

                                                                                                                                     

동아오츠카 '오란씨 깔라만시'는 톡톡 쏘는 탄산음료에 상큼한 깔라만시를 더했는데요. 여기에 깔라만시 퓨레가 들어가 깔라만시만의 독특한 맛이 강하게 느껴졌는데요. 특히, 탄산의 쏘는 맛과 더해져 새콤하기보다는 시큼한 맛이 강했습니다.

 

또 기존 오란씨의 총 열량 70kcal에서 21% 줄인 55kcal로 탄산음료치고는 낮은 열량이었는데요. 깔라만시가 다이어트 식품인 만큼 부담 없이 마시기에 좋을 듯 합니다.

 

 

칼라만시의 맛이 조금 약한, 델몬트 '펄프 에이드 칼라만시'

 

오렌지 주스로 유명한 델몬트에서도 칼라만시 음료를 출시했는데요. 바로 델몬트 '펄프 에이드 칼라만시'입니다. 이 음료의 특별한 점은 칼라만시 맛 음료에 오렌지 펄프가 듬뿍 들어가 있는 것인데요. 때문에 새콤하고 신맛이 상대적으로 약해 아쉬웠습니다.

 

다른 음료에 비해 열량도 높았는데요. 칼라만시의 새콤하면서도 쌉싸름한 맛과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하는 분들에게는 조금 아쉬움이 남을 법 하고요. 칼라만시의 강한 맛이 부담스러운 분들에게는 쉽게 도전해볼 수 있는 음료가 될 듯하네요!

 

 

베트남산 깔라만시를 맛보다! 장수농가 '리얼 깔라만시'

 

올리브 영에서 판매 중인 장수농가 '리얼 깔라만시'는 앞서 살펴본 다른 음료들과 달리 베트남산 깔라만시 100%로 만든 원액 제품입니다. 연한 노란색의 원액을 생수나 탄산수에 넣어 깔라만시 아이스티나 에이드로 먹을 수 있는데요.  

 

생수와 원액을 9:1로 만들어 마셔본 결과, 설탕 등 다른 재료가 들어간 다른 음료들과 다르게 단맛은 전혀 없고, 깔라만시 본연의 신맛이 매우 강했습니다. 만약 신맛이 부담스러운 분들은 입맛에 맞게 원액의 비율을 조절하거나 꿀이나 얼음 등을 넣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여름에 제격인 상큼하고 새콤한 맛의 칼라만시!

그 효능부터 출시된 다양한 음료들 시음기까지 살펴봤는데요.

 

올여름이 지나기 전에

시원한 칼라만시 음료 한잔 마셔보는 건 어떨까요? :)

신고
Posted by 포스코 블로그지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댓글을 달아 주세요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