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기업 블로그
포스코 소식/기업소식 2017.07.21 18:33

황은연 사장, 2017년도 '포스코그룹 인공지능 전문가' 심화교육 과정 개최!


△ 포스코인재창조원이 7월 10일 '포스코그룹 인공지능 전문가 양성 심화과정' 입과식을 열었다. 포스코그룹의 인공지능(AI) 전문가 후보로 선발된 직원과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  포스코그룹 AI 전문가 25명, 기본교육 마치고 심화과정 입과
  •  AI 핵심지식 및 활용역량 보유한 전문인력 육성 목표


포스코인재창조원(원장 황은연)이 7월 10일 '포스코그룹 인공지능 전문가 양성 심화과정' 입과식을 열었습니다.


포스코그룹의 인공지능(AI) 전문가 양성을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은 사내 인공지능 전문가 1기 후보 25명을 대상으로 하는데요. 입과자들은 지난 3월부터 4개월간 기본교육에 참여해 관련 분야의 핵심이론과 활용법을 학습하고 포스코그룹의 스마타이제이션(Smartization)을 견인해 나갈 초급 전문가로 거듭났습니다. 


이들은 앞으로 6개월간 진행되는 심화과정에서 빅데이터, 프로그래밍, 패턴인식, 기계학습, 자연어처리, 컴퓨터 비전, 알고리즘, 코딩기법의 등의 분야에 대한 응용지식을 습득하고 실습을 병행할 예정입니다. 


△ '포스코그룹 인공지능 전문가 양성 심화과정' 입과식에 참여한 직원들의 모습.


포스코인재창조원은 포스텍 정보통신연구소와의 협업을 통해 이번 심화교육 과정을 산학협력 형태로 운영하며, 관련 분야 최고 수준의 우수 강사진을 초빙해 내실있는 과정으로 꾸려나갈 계획인데요. 


심화과정 입과식에 참석한 안건태 RIST 전문연구원은 "지난 4개월간 인공지능 전문가 양성 기본과정에 참여하면서 스마타이제이션에 대한 회사의 의지와 체계적인 노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번 심화교육 역시 충실히 임해 회사의 스마트 솔루션 추진에 필요한 전문 역량을 배양하겠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한편, 포스코인재창조원은 그룹 내 포스코 스마트 솔루션의 성공적인 수행과 조기확산을 위해 오는 9월부터 포스코 및 주요 그룹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인공지능 기초교육을 확대 운영할 계획입니다.


신고
Posted by 포스코 블로그지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댓글을 달아 주세요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