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기업 블로그
기자단/브랜드 앰배서더 2017.06.19 10:49

[대학생 브랜드 앰배서더] 안전 걱정 없이 마음껏 뛰놀 수 있는 키즈카페 <동구랑 스틸랜드>

 

 

“매일 집에서 컴퓨터 게임을 하거나 TV를 보면서 놀았는데, 동구랑 스틸랜드가 생기고 나서 친구들과 같이 놀 수 있는 공간이 생겨서 너무 좋아요!”

 

지난 5월 15일, 인천 동구에 지역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 체험 공간인 ‘동구랑 스틸랜드‘가 문을 열었습니다. 동구랑 스틸랜드는 포스코1%나눔재단과 인천 동구가 함께 만든 놀이체험 공간인데요. 맞벌이 가정 아동이 안전하게 놀고 학습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기 위한 협악 아래 동구랑 스틸랜드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지금부터, 포대앰과 함께 어린이가 안전하게 뛰어 놀 수 있는 ’안전 키즈카페‘ 동구랑 스틸랜드를 자세히 살펴볼까요?? 
 

 

동구랑 스틸랜드는 우리의 소중한 미래인 어린이들이 창의적인 공간에서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설계된 공간인데요. 총면적 791㎡, 지상 2층 규모로 1층에는 미니 축구장과 클라이밍, 스마트짐보드, 정글짐 등 어린이의 오감을 촉진하는 각종 놀이시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2층에는 부모님들이 편하게 쉴 수 있는 맘 카페와 생일파티룸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동구랑 스틸랜드는 아이들에게 안전한 놀이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 포스코의 철이 빠질 수 없겠죠? 일반강보다 방진 성능이 4배 높은 고망간강바닥재(PosCozy)를 활용해 층간소음을 방지하고, 알루미늄과 PVC 등의 소재보다 내화성·내열성·단열성이 우수한 스틸커튼월을 사용 되었습니다.

 

특히, 스틸랜드를 둘러싼 외부 디자인은 포스코의 고유 소재로 제작한 파형강판과 스틸커튼월을 적용해 ’wave steel‘이라는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딱딱한 철이, 이렇게 둥글~둥글한 건물로 변신할 수 있다니! 외부에서부터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것 같죠? ^^

 

동구랑 스틸랜드 곳곳을 살펴보았는데요. 먼저 아이들이 가장 많이 있었던 스마트짐보드는 온라인 레이싱 게임으로 유명한 ‘테일즈런너’를 활용한 실내 운동 솔루션인데요. 어린이들이 바닥에 설치된 패드 위에서 온몸을 사용해 움직이며 레이싱을 즐길 수 있습니다. 미니축구장은 33규모로 어린이들이 뛰어놀기에 적합한 크기와 인조잔디가 깔려있어 안전하게 축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정글짐은 미끄럼틀, 공놀이, 미끄럼틀 등 다양한 놀이시설이 갖춰져 있어 모험심을 기를 수 있습니다.

 

 

동구랑 스틸랜드가 다른 놀이시설에 차별화된 것이 있다면 바로, 클라이밍존인데요! 어린이 맞춤 암벽등반시설이 있어 어린이의 신체 능력과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높은 곳에 올라가야 하는 만큼 안전 문제가 걱정될 수 있는데요. 보호장비를 갖춰야만 클라이밍존을 이용할 수 있으며, 동구랑 스틸랜드의 모든 놀이 시설에는 안전요원이 상주하고 있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동구랑 스틸랜드를 둘러보던 중, 신나게 뛰어놀고 있는 삼총사를 만났는데요! 어린이들에게 동구랑 스틸랜드가 생긴 뒤 어떻게 변했는지 자세히 들어 보았습니다.

Q. 동구랑 스틸랜드가 생기기 전에는 뭐하면서 놀았어요?

 

이태성 : 학교 수업이 끝나고 나서는 보통 집에서 책을 읽고 게임을 하거나 TV를 봤어요. 근처에 놀 수 있는 곳들이 있지만 PC방이나 게임을 할 수 있는 곳에 가기엔 용돈이 부족해서 자주 가진 못했어요.

 

진시우 : 집에 돌아와서는 바로 게임만 했어요! 학교 운동장에서 신나게 놀고 싶어도 운동장을 쓰는 시간이 정해져 있어서 일찍 들어오고, 컴퓨터 앞에 앉아서 게임만 한 것 같아요. 그래서 부모님한테 종종 혼날 때도 있었고요!

 

 

Q. 동네에 동구랑 스틸랜드가 생겨서 좋은 점이 있나요?

 

이태성 : 집 근처에 생겨서 친구들과 오고 싶을 때 언제들 올 수 있으니까, 너무 좋아요. 학교 운동장에서 축구하면 무릎이나 팔꿈치 자주 다쳤는데, 여기서 축구를 하면 인조 잔디가 푹신푹신하게 깔려 있어서 다치지 않고 공을 찰 수 있어 즐거워요!

 

진시우 : 스마트짐보드는 처음 해보는데 너무 신기하고 재미있어요. 테일즈런너 자주 했었는데 제가 직접 화면 속에서 달릴 수 있으니까 신기한 거 있죠? 정글짐도 재미있어요!

 

박승현 : 동네 친구들이랑 같이 놀 수 있는 게 좋아요. 그리고 암벽등반은 TV에서만 보던 거였는데 직접 해볼 수 있어서 즐거워요! 신기한 놀이 기구들이 많고 또 매일 올 수 있다는 게 좋아요~!

 

Q. 동구랑 스틸랜드 직접 방문해보니 어떠셨나요?

 

박철훈 : 두 딸과 같이 왔는데, 아이들이 정말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저까지 행복해지더라고요. 기

 

존 키즈카페와 다르게 스마트짐보드같은 새로운 시설도 있고, 다른 곳에서 해볼 수 없는 클라이밍도 경험할 수 있다는게 좋아요. 동구랑 스틸랜드는 우리 아이들이 경험해보지 못한 새로운 경험과 추억을 선사하는 곳이라 앞으로 자주 올 것 같습니다. 인천 동구 주민들뿐만 아니라 서울 근교에 계신 분들도 한 번 아이들과 오신다면 특별한 시간이 될 것으로 생각하는데요. 학부모님들께 꼭 추천하고 싶습니다!

 

 

윤미중 : 아이들과 같이 키즈 카페를 가면 사실, 아이들 안전문제 때문에 자리를 뜨질 못해요. 하지만 동구랑 스틸랜드에서는 안전요원이 시설마다 배치되어 있고, 아이들이 놀 동안 부모들은 CCTV로 볼 수 있으니까 걱정이 없어요! 예전에는 주위 시설이 많이 낙후되고 아이들이 놀 만한 공간이 없었어요. 그래서 주말에 겨우 시간 내서 주변 키즈 카페를 가곤 했는데 이제는 멀지 않은 곳에서 아이들이 즐겁게 뛰어놀 수 있는 곳이 생겨 좋아요!

 

클라이밍부터 정글짐, 미니 축구장, 또 엄마 아빠를 위한 편의 시설도 있으니 아이들과 부모 모두 맘 편히 즐길 수 있는 곳 아닐까 해요.

 

 

이렇게 안전하고, 즐거운 키즈카페! 동구랑 스틸랜드는 어떻게 이용할 수 있을까요? 자세한 이용 방법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포대앰과 함께 살펴본 ‘동구랑 스틸랜드’ 어떠셨나요?

 

지역사회의 배려 계층을 위해 스틸하우스를 건립하고, 지자체에 기부하는 포스코1%나눔재단을 통해 포스코의 상생과 나눔의 가치를 느낄 수 있었는데요. 정글짐을 성큼성큼 오르고, 축구장에서 마음껏 뛰어노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며, 포스코의 나눔으로 모든 이의 마음이 풍요로워지는 것 같았습니다.


 

아이들이 행복하게 놀 수 있는 동구랑 스틸랜드,
오늘 주말 가족들과 함께 꿈과 희망이 있는 스틸랜드에 방문해보시길 추천합니다!

 

 

 

신고
Posted by 대학생브랜드앰배서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댓글을 달아 주세요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