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기업 블로그
포스코 소식/기업소식 2017.05.25 07:00

[Weekly 포스코 뉴스] 포스코 극저온용 고망간강, 세계 표준 기술로 등재 外



포스코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극저온용 고망간강이 최근 국제 재료 및 규격 관련 표준기구인 ASTM인터네셔널에 표준 기술로 등재됐습니다.

 

ASTM(American Society for Testing and Materials International, 국제재료시험협회)은 금속·비금속 등 모든 재료의 시험 연구와 규격 입안·제정을 관장하는 기구로, 현재까지 140개 국에서 3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참여해 1만 2000개 이상의 기술 표준을 제정했는데요. ASTM에 등재된 기술들은 미국뿐 아니라 전 세계에서 기술자들의 표준 또는 시방서로 사용되고 있어, 이번 등재는 포스코의 극저온용 고망간강이 세계적으로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소재로 인정받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번에 세계 표준 기술로 등재된 극저온용 고망간강은 포스코가 10여 년간 연구 끝에 자력 기술로 개발한 고부가가치 소재로 포스코 WP(월드 프리미엄) 대표 강종 중 하나입니다. 극저온용 고망간강은 -196℃의 극저온에서도 견딜 수 있는 강재로 LNG(Liquefied Natural Gas, 액화천연가스) 저장 및 이송에 적합하며, 특히 기존에 사용되던 니켈합금강보다 용접성이 우수한데요. 가격 또한 니켈합금강, 스테인리스강, 알루미늄합금강의 70~80% 수준으로 경제성이 뛰어나 경쟁 소재들을 대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LNG 추진 벌크선

LNG를 연료로 사용해 곡물 광석 석탄 등 화물을 포장하지 않고 그대로 실어 나르는 화물 전용 선박


*EPC(Engineering, Procurement, Construction)

설계, 조달, 공사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형태의 사업


기사 더 보기 


△ 포스코가 5월 24일부터 일주일간 '2017 포스코 글로벌 볼런티어 위크'를 열고 전 세계 52개국에서 재능나눔과 봉사활동을 펼친다. 사진은 지난해 글로벌 볼런티어 위크에 참여한 권오준 회장(위)과 임직원들의 봉사활동 모습.


포스코가 5월 24일부터 30일까지 일주일간을 '2017 포스코 글로벌 볼런티어 위크(POSCO Global Volunteer Week)로 정하고 '나눔으로 하나되는 포스코(Global ONE POSCO, Volunteer Together)'라는 슬로건하에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칩니다.


포스코 글로벌 볼런티어 위크는 일주일간 전 세계에 있는 포스코그룹 봉사단이 각 지역에서 재능기부와 봉사활동을 펼치는 포스코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인데요. 포스코는 지난 2010년부터 매년 포스코봉사단 창단일인 5월 29일 전후로 글로벌 볼런티어 위크를 개최해오고 있습니다.

 

올해에도 포스코그룹사가 진출한 52개국 지역사회에서 7만 9000여 명의 그룹 임직원들은 책임 있는 글로벌 기업 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제고하기 위한 지역사회 상생활동을 실천할 예정이고요. 권오준 회장도 오는 5월 30일 임직원 30여 명과 함께 성균관 문묘의 명륜당을 방문해 창호지 도배 작업 등 문화재 보존 활동에 참여합니다.


기사 더 보기



포스코가 대학생봉사단 '비욘드(Beyond)' 11기 단원을 모집합니다.  

 

포스코는 대학생들의 봉사 정신을 함양하고 글로벌 나눔 인재를 양성하고자 2007년부터 대한민국 거주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봉사단을 모집, 운영해오고 있는데요. 비욘드 11기는 국내 대학생 뿐만 아니라, 활동기간 동안 국내에 체류하는 외국대학 재학생, 유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습니다.

  

이번 선발되는 11기 비욘드 단원들은 오는 7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약 8개월 동안 스틸하우스 건축, 역할팀별 재능봉사, 해외 건축 및 교육 봉사 등에 참여할 예정입니다.

 

비욘드 11기 지원자는 6월 11일(일)까지 비욘드 공식 홈페이지(www.beyond.or.kr)에서 지원서를 작성하고, 자기소개를 담은 1분 이내의 UCC 동영상을 제작, 제출하면 됩니다.


기사 더 보기






신고
Posted by 포스코 블로그지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댓글을 달아 주세요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