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기업 블로그
포스코 소식/기업소식 2017.05.18 07:00

[Weekly 포스코 뉴스] 포스코 기가스틸의 우수성, 특집방송으로 소개 外


△ 포스코의 기가스틸이 5월 13일 종합편성채널 MBN의 시사프로그램에서 특집으로 소개되었다. / 영상 출처  - MBN 토요포커스 유튜브 채널


포스코의 기가스틸이 방송에 소개되며 일반 대중의 큰 관심을 끌었습니다.

 

종합편성채널 MBN은 5월 13일 시사프로그램인 MBN 토요포커스에서 '꿈의 철, 기가스틸이 온다'라는 제목으로 포스코의 기가스틸을 자세히 소개했는데요.

 

이날 특집방송은 여러 관련 영상과 함께 대담 형식으로 13분간 진행됐으며, 특히 김교성 GigaSteel상용화추진반 전무가 패널로 참여해 기가스틸의 우수성을 직접 알렸습니다.

 

방송 순서로는 기가스틸의 특징을 소개하는 '기가스틸, 왜 꿈의 소재인가', 알루미늄과의 강도실험 영상을 소개하는 '기가스틸, 시험결과는?', 기가스틸의 현재와 미래를 보여주는 '기가스틸, 미래차를 완성하다' 등으로 다양하게 꾸며졌습니다.

 

기사 더 보기


△ 이번에 준공된 강재성형실험동은 다양한 설비를 보유해 대형부품의 성형성을 사전에 평가하고 결과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포스코 직원이 국내 철강사 최초로 도입된 2000톤 유압프레스 설비를 조작하고 있다.


포스코가 솔루션마케팅 수준을 한 단계 더 도약시키기 위해 송도에 강재성형실험동을 건립했습니다.

 

포스코는 5월 11일 송도 포스코글로벌R&D센터에서 강재성형실험동을 준공하고 본격적인 고객 지원활동에 들어갔는데요. 이 날 행사에는 한국지엠, 르노삼성자동차, 쌍용자동차 등 고객사 임직원과 시공사 관계자 등 8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이날 오인환 사장은 "고객사와 유사한 생산환경에서 제품을 사전에 평가하고 선도기술을 개발할 수 있는 고객 중심의 핵심 연구 인프라를 구축하고, 이를 통해 선제적이고 능동적인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하겠다"고 밝혔는데요.

 

강재성형실험동은 '기가스틸(Giga Steel)' 등의 신규 개발 강재에 대해 고객사보다 앞서 성형성을 평가하고, 성형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롤포밍(Roll Forming)·프레스(Press) 등 다양한 설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포스코는 이러한 설비들을 통해 강재 이용기술 개발부터 제작 검증까지 고객사의 손을 거치지 않고 수행하는 '포스코 원스톱(One-Stop) 개발' 체계를 구축하고, 솔루션마케팅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게 됐습니다.


기사 더 보기


△ 포스코그룹 건축 기술 적용된 동구랑스틸랜드는 건면적 220평, 연면적 791㎡, 높이 6m의 복층시설로 건축됐다.


포스코1%나눔재단이 5월 15일 인천 동구에서 동구랑스틸랜드 준공식을 개최했습니다.

 

포스코1%나눔재단과 인천 동구는 맞벌이 가정 자녀들이 안전하게 뛰어놀며 학습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2015년 협약 체결 및 착공식을 갖고 '동구랑스틸랜드'를 준공하였습니다. 


동구랑스틸랜드 건립은 지역사회의 아동복지 수요를 적극 수렴해 추진함과 동시에 포스코그룹 주력 소재를 적용해 건축물의 심미성과 기능성을 높였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한데요. 파형강판과 스틸커튼월은 높은 층고와 미려한 디자인으로 유소년의 창의력 발달을 돕고, 고망간 바닥재는 층간 소음을 방지해 안락한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동구랑스틸랜드는 연면적 791㎡, 지상 2층 규모로 건립됐으며, 1층에는 미니축구장·클라이밍·스마트짐보드·정글짐 등 오감 발달을 촉진하는 각종 놀이시설이, 2층에는 보호자가 이용할 수 있는 맘카페가 갖춰져 있습니다.


기사 더 보기 

 




신고
Posted by 포스코 블로그지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댓글을 달아 주세요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