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기업 블로그
철 이야기/스틸캐스트 2017.05.17 07:00

매력적인 장소로 재탄생한 철의 공간, 지금 꼭 가봐야 할 이색 카페 BEST 3!



본격적인 여름 더위가 시작되면서 이를 피하기 위해 시원한 카페를 찾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시원한 에어컨 바람을 쐬면서 아이스커피까지 한 잔 마시면 오아시스 같은 천국이 따로 없는데요. 


오늘 스틸캐스트에서는 다양한 카페 중에서도 꼭 가봐야 할 이색 카페 3곳을 추천드립니다. 회색빛 가득했던 철의 공간에서 사람들의 발길을 끄는 이색적인 카페로 재탄생! 어떤 독특한 카페들이 있는지 함께 확인해보실까요? :)  



마산의 핫플레이스로 떠오르는 '브라운핸즈 마산점!' 탁 트인 마산만을 보면서 드라이브를 즐기다 보면 만나볼 수 있는 이색 카페인데요. 오래된 버스 차고지 겸 정비소가 있던 공간을 카페로 업사이클한 곳으로, 특히 마산을 찾는 젊은 여행객들에게 이국적인 분위기를 풍기는 명소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버스를 수리하던 정비소는 카페 건물로 사용하고 있고요. 버스를 주차하던 넓은 공간은 넉넉한 주차장으로 제공됩니다. 오래된 정비소의 모습을 그대로 살리면서 재탄생한 '브라운핸즈 마산점'은 빈티지하면서도 독특함이 살아있는 인테리어가 눈길을 사로잡는데요. 



특히 건물 외부에는 '안전제일'이라는 오래된 글씨가 남아 있어 기존 카페에서는 볼 수 없던 인테리어로, 신선하게 다가옵니다. 내부로 들어서면 건물 한 쪽 벽면에는 '닦고 조이고 기름치자'라는 정비소의 문구가 그대로 남아 있는데요. 생생했던 정비소의 풍경이 저절로 떠오르네요. 


더불어 카페 곳곳에는 정비사가 들어가 버스를 고쳤던 공간들도 그대로 남아 있고요. 카페 중앙에는 양은 냄비를 활용하여 만든 화려한 샹들리에 작품도 걸려있어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버스를 내부로 들여와 수리를 하는 공간이었기 때문에 실내가 매우 넓었는데요. 천장과 바닥 사이의 높이가 꽤 높아서 복층구조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2층으로 올라가면 큰 창을 통해 마산만의 경치를 한눈에 담을 수 있는데요. 특히 해가 진 후의 마산 야경을 즐기기에도 제격입니다.  


'브라운핸즈 마산점'은 버스 차고지로 사용되었기 때문에 시내에서는 조금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따라서 개인 자가용이나 택시를 이용하면 더욱 편하게 방문할 수 있으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브라운핸즈 마산점 안내 

  • 영업시간 : 매일 오전 10시 ~ 밤 12시
  • 전화번호 : 055-243-0050
  • 주소 :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가포순화로 109 



선유도 카페로 이미 유명한 '엘카페 커피로스터스'는 폐 공장을 카페로 변신시킨 이색적인 공간입니다. 선유도 7번 출구로 나와 빌딩과 작은 공장들을 지나면 만나볼 수 있는 카페인데요.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이라면 빌딩 숲 사이에서 길을 헤맬 수도 있으니 주의 깊게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카페에 도착하면, 겉으로 보기에는 아직 공장이 운영될 것 같은 분위기인데요. 개조한 공장 외벽에 그려진 'EL CAFE'라는 상호가 더욱 빈티지스럽게 느껴지네요! 



오른쪽에 있는 큰 나무 문을 열면 내부로 들어갈 수 있는데요. 생각보다 넒은 공간에 테이블들이 마련되어 있고요. 중앙에는 커피를 주문받고 만들고 있는 바리스타들이 있는 주방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카페의 반대편에는 큰 유리창 너머로 로스팅 기계도 위치하고 있어 직접 커피콩을 볶고 있는데요. 엘카페의 커피는 특히 세계의 커피 농장을 매년 방문하여 질 좋은 커피콩을 수입하고, 직접 로스팅하여 커피를 제공하고 있어 향이 좋고 맛있기로 유명합니다. 



'엘카페 커피로스터스'가 독특한 점은 금속을 가공하던 폐공장의 모습들이 곳곳에 남아 있다는 점인데요. 카페 곳곳에는 공장에서 사용했던 둔탁한 철제 기구들이 전시되어 있고요. 천장에는 목재와 전구와 전선들이 뒤엉켜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카페 한 쪽에서는 엘카페에서 판매하고 있는 다양한 커피들의 향기를 맡아볼 수 있는 시향 코너도 있는데요. 향기를 맡아보고 나의 취향에 맞는 커피를 구입해서 즐겨도 좋겠죠? 


엘카페 커피로스터스 선유도점 안내 

  • 영업시간 : 평일 오전 8시 ~ 밤 9시 (주말에는 낮 12시에 오픈)
  • 전화번호 : 070-8269-0715
  • 주소 : 서울 영등포구 양평로21나길 7



이미지 출처 - 테라로사 페이스북


부산으로 여행을 떠난다면, 꼭 한번 가봐야 할 카페로 'F1963 테라로사 수영점'을 추천합니다. 지난해 9월에 오픈한 신생 카페인 이곳은 F1963 안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F1963은 부산 수영구에 위치한 복합 예술· 문화공간으로, 2008년까지 와이어로프를 생산하던 고려제강 수영 공장이 다른 곳으로 이전하면서 생긴 부지를 활용하여 지어졌습니다.


특히 F1963 안에 위치한 테라로사 수영점은 와이어를 생산하던 공장의 모습을 그대로 살렸다는 점에서 매력적인데요. 카페로 들어서면 강철 와이어를 이용하여 만든 설치 작품이 전시되어 있어 한눈에 봐도 와이어 공장의 변신을 확인할 수 있고요. 


카페 곳곳에는 와이어를 감던 보빈이라고 불리는 공장 시설물도 볼 수 있고, 카페에 있는 테이블은 공장에서 사용하던 철판을 이용해서 만들었다고 하네요. 


이미지 출처 - 테라로사 페이스북


'F1963 테라로사'에서는 세계의 다양한 산지에서 생산된 커피를 마셔볼 수 있는데요. 맛있고 고소한 냄새를 풍기는 베이커리도 있으니, 커피와 함께 건강에 좋은 천연발효빵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카페에는 책도 비치되어 있는데요. 여유로운 날 방문하여 천천히 책을 보면서 휴식을 즐겨도 좋을 듯하네요. 만약 F1963 테라로사에 방문하시려는 날이 화요일부터 토요일 사이라면, 고려제강 기념관인 '키스 와이어 뮤지엄'도 둘러보면 좋을 듯한데요. 우리 생활에서 사용되는 와이어에 대해 흥미롭고 자세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F1963 테라로사 수영점 안내 

  • 영업시간 : 매일 오전 9시 ~ 밤 9시 
  • 전화번호 : 033-648-2760
  • 주소 : 부산 수영구 구락로 123번길 20. F1963 






Hello, 포스코 블로그와 함께 알아본 

지금 꼭 가봐야 할 이색 카페 BEST 3, 어떠셨나요?

버려졌던 철의 공간들이 이색 카페로 재탄생되어 놀라웠는데요. 



다가오는 주말 혹은 휴가에 친구들과 함께 

철이 있는 이색 카페에서 휴식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D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가포동 606-3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포스코 블로그지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7.06.11 19:4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 Favicon of http://blog.posco.com 포스코 블로그지기 2017.06.12 10:1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 활기찬 월요일 맞이하셨나요?^^
      저희 Hello, 포스코 블로그 콘텐츠에 관심을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은 사용하지 않는 철의 공간을 분위기 있는 카페로 변화시켜 휴식 장소 및 볼거리를 제공했는데요.
      주말에 여유가 있으시다면, 저희가 소개해드린 카페 3곳을 꼭 방문해보세요 :)
      이색적인 힐링 타임이 될 듯하네요.

      앞으로도 스틸캐스트를 통해 흥미로운 철 이야기 지속적으로 전해드릴 테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