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기업 블로그
포스코 소식/제품소식 2017.05.31 17:24

소형 김치냉장고 클라쎄, 포스코 소재로 디자인과 품질을 모두 잡다!



최근 1인 가구의 증가로 소형 가전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전자레인지부터 밥솥, 냉장고 등 앙증맞은 크기를 자랑하면서도 실용성까지 겸비한 소형 가전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누적 판매 5만 대를 돌파하면서 소형가전 시장에서 급성장하고 있는 가전제품이 있습니다. 바로 동부대우전자의 소형 다목적 김치냉장고인 클라쎄(Klasse)인데요. 포스코의 가전강재를 적용하여 더욱 우수한 품질로 탄생한 클라쎄의 이야기를 Hello, 포스코 블로그에서 자세히 소개해 드립니다. 함께 보실까요?

 

△ 이미지 제공 - 동부대우전자 제공


전통적으로 김치냉장고 시장은 대용량이 대세였습니다. 김장철이 다가오면 김치를 넣어둘 넉넉한 공간이 필요한 주부들로 김치냉장고의 판매량도 급증하곤 했는데요. 동부대우전자도 양문형부터 스탠드형까지 그리고 다양한 용량의 클라쎄 시리즈들을 선보이며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1인 가구의 증가로 소형 김치냉장고의 수요도 눈에 띄게 늘어나기 시작했는데요.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2013년 동부대우전자에서 소형 김치냉장고인 클라쎄(Klasse)를 선보였습니다. 다목적 김치냉장고 클라쎄는 국내 최초로 1도어 스탠드형으로 출시되었는데요. 


△ 이미지 제공 - 동부대우전자 제공


출시 이후에 월평균 1,500대가 꾸준히 판매되면서 1인 가구는 물론 소형 가전에 관심을 두고 있는 젊은 주부들에게 사랑받는 제품입니다. 특히 다목적 김치냉장고 클라쎄는 아담한 사이즈로 주방 어디에 두어도 잘 어울리는 인테리어 효과를 볼 수 있고요. 메탈 디자인으로 세련미와 동시에 고급스러움까지 느낄 수 있습니다. 


지난 5월에는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로 손꼽히는 일본의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하기도 했는데요. 국내에서의 인기는 물론 세계적으로 디자인의 우수성까지 입증받았습니다.

 

△ 이미지 제공 - 동부대우전자 제공


그럼 다목적 소형 김치냉장고인 클라쎄의 꾸준한 인기 비결은 무엇일까요? 기존 대용량 김치냉장고와 비교하여, 클라쎄의 용량은 102리터로, 1/4 정도로 작은 크기입니다. 그러나 작은 용량에도 불구하고 공간 효율성이 뛰어난데요. 크고 작은 다양한 김치통으로 넉넉하게 음식을 보관할 수 있고요. 다목적 보관 칸도 마련되어 있어 야채, 음료 등을 따로 보관 가능합니다.


더불어 냉장고 전체를 냉동고, 냉장고, 김치냉장고의 3가지 용도로 자유롭게 변환하여 사용할 수 있는데요. 계절과 용도에 따라 혹은 보관하고 싶은 음식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은 똑똑한 소비자들의 마음을 단번에 사로잡았습니다.  


△ 이미지 제공 - 동부대우전자 제공


또한 냉장고는 특성상 사용하면서 전기 사용량이 타 가전에 비해 많을 수밖에 없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냉장고를 구입할 때 에너지 소비 효율을 눈여겨보게 되죠. 


클라쎄는 냉기 제어기술과 냉동고용 고효율 단열재 기술이 적용되어 에너지 효율도 좋은데요. 월 11.50 kWh의 전력을 사용하며 효율 등급 1등급, 동급 뚜껑형 제품과 비교하여 50% 이상 비용 절감이 가능하니 전기료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겠죠! 



소비자의 시선이 가장 많이 머무는 냉장고의 도어(Door) 부분은 제품 전체의 디자인을 결정하는 중요한 부분 중 하나인데요. 동부대우전자의 클라쎄 모델은 포스코 가전강판 소재를 냉장고 도어 부분에 적용함으로써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우수한 품질을 모두 갖췄습니다.

 

최근 고급화 추세와 함께 도어의 경우 손잡이 등에 좀 더 까다로운 디자인을 적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포스코의 도어용 소재는 우수한 가공성을 지니고 있어서 복잡한 디자인을 적용한 도어를 가공하는데 유리하죠. 또한 냉장고 도어용 소재의 표면이 거울처럼 비치는 선영성을 높이기 위해 생산시 표면조도를 낮게 관리하기 때문에 좀 더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포스코 소재 적용에 따른 또 하나의 장점은 일정한 품질이 유지된다는 점입니다. 냉장고 도어를 가공할 때 철판의 기계적 성질이 일정치 않아서 너무 강하거나 무르면 크랙이 생기거나 표면에 올록볼록한 자국이 남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만큼 일정하게 품질을 관리하기가 매우 까다롭고, 기계적 성질이 일정하지 않으면 가공 중 생산성에도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하지만 동부대우전자는 포스코 마케팅 부서와의 협업과 솔루션그룹, 기술 부서의 지원을 통해 냉장고 도어에 적합한 소재를 개발, 적용하였고, 균일한 품질로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었는데요. 이는 제품 자체의 불량률을 감소시키고, 고급 품질의 냉장고를 생산하는데 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를 가져왔습니다. 현재 동부대우전자가 생산하는 냉장고 모델의 도어 70% 가량에 포스코 소재가 쓰였다니 놀랍죠?

 

△ 이미지 제공 - 동부대우전자 제공


포스코의 파트너, 동부대우전자는 혁신적 기술력을 바탕으로 유수의 가전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기업으로 세계 각지에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전 세계 100여 개국에 생산재를 수출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입니다. 


동부대우전자의 주요 제품으로는 앞서 소개해 드렸던 김치 냉장고를 포함 냉장고, 세탁기, 주방기기, 에어컨 등이 있는데요. 냉장고는 세계 최고 수준의 에너지 효율과 편의성을 강조한 기능으로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제품군입니다. 


또한 세탁기 분야에서도 탁월한 기술력을 보여주는데요. 세계 최초로 '공기방울 세탁기'와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Mini)'를 선보이며 소비자 삶의 질을 한 단계 높여주기도 했습니다. 


주방기기에서도 소비자의 요구를 충분히 반영한 제품들로 동부대우전자만의 기술력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국내 최초로 '말하는 오븐'을 출시하여 이목을 끌기도 했었고요. 세계 각 나라의 음식 문화 특성을 반영하여 현지 요리를 조리할 수 있는 기능 등을 적용하여 즐거운 주방 문화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에어컨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확보해나가고 있는 동부대우전자! 불필요한 부가 기능은 과감하게 배제하고 꼭 필요한 기능만을 담은 실속형 제품으로 소비자의 만족을 이끌어내고 있답니다. 


동부대우전자는 이처럼 합리적인 가격과 실용성으로 무장한 가전제품으로 세계 시장을 확대하고 있는데요. 포스코 소재를 활용하여 만들어진 동부대우전자의 튼튼한 가전제품들이 널리 사랑받기를 바랍니다!




Hello, 포스코 블로그와 함께 알아본 소형 김치냉장고, 클라쎄.

포스코 소재가 적용되어 더욱 매력적인 소형가전이었는데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사랑받는 

동부대우전자의 소형 다목적냉장고, 클라쎄를 많이 응원해 주세요!


신고
Posted by 포스코 블로그지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댓글을 달아 주세요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