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기업 블로그
라이프/라이프 2017.03.21 07:00

핵불닭볶음면부터 볶음너구리까지! 요즘 핫한 편의점 매운 라면 리얼 후기




스트레스받는 날이면 간절하게 생각나는 매운맛! 엽기 떡볶이부터 불족발까지 속을 화끈하게 만드는 매운맛은 한국인이 사랑하는 맛 중 하나입니다. 때문에 요즘 라면 시장에서도 매운 라면이 인기를 끌고 있죠. 


작년 한 해 동안에 중화요리의 불 맛이 살아있는 얼큰한 짬뽕라면이 인기를 끌었다면, 올해는 단연 볶음 라면들이 인기 급상승 중입니다. 국물없이 더 강력한 매운맛을 자랑하는 볶음 라면들! 오늘 Hello, 포스코 블로그에서는 한정판 핵불닭볶음면부터 신상라면 볶음 너구리까지! 매운 볶음 라면 리얼 후기를 보여드립니다. 바로 보시죠~!



매운맛 덕후라면 꼭 도전해 봐야 할 핵붉닭볶음면! 붉은 닭의 해를 맞이하여 봉지면 5만 개, 용기면 5만 개로 한정 판매하고 있습니다. 기존 불닭볶음면에서 2배 강력해진 매운맛으로 돌아온 핵불닭볶음면은 이름 그대로 매운 라면 중 최고봉을 자랑합니다. 그동안 불닭볶음면으로 매운맛을 즐겨왔다면, 2배 강한 새로운 매운맛에 도전해보는 건 어떠세요? 

 

매운맛을 사랑하는 Hello, 포스코 블로그 지기도 자신있게 핵불닭볶음면을 구입했는데요! 컵라면과 봉지라면 두 가지 모두를 도전해 봤습니다. 



핵불닭볶음면의 포장지는 강렬한 붉은색을 바탕으로 검은색을 조화시켜 더욱 화끈한 매운맛을 보여주는 듯 했는데요. 앵그리버드를 연상시키는 닭 캐릭터와 매운맛을 표현해주는 빨간 고추를 익살스러운 캐릭터로 만들어 프린트하였습니다. 


그리고 포장지 중앙에는 제품 이름인 '핵불닭볶음면'이 쓰여 있는데요. '핵'이라는 글자에 그라데이션으로 포인트를 주어 더욱 무시무시하게 느껴지네요. 


그럼 라면을 개봉해 볼까요? 포장을 뜯어보니 봉지면과 용기면 모두 후레이크와 액상스프가 들어있었는데요. 봉지면과 용기면은 약 35g의 중량 차이가 있어 액상스프의 양에 약간의 차이가 있는 듯 보였습니다. 하지만, 요리를 완성할 후레이크는 동일했습니다. 



조리법은 간단한데요. 먼저 봉지면은 끓는 물에 면을 넣고 5분간 끓여주고요. 물을 적당히 따라 버린 후 액상스프를 넣고 약한 불에 살짝 볶아주면 됩니다. 그리고 볶은 면을 그릇에 옮겨 후레이크를 잘 뿌려주기만 하면 완성! 정말 간단하죠? 


그리고 컵라면은 뜨거운 물을 용기 안쪽 선까지 붓고 4분간 기다렸다가 용기 뚜껑에 있는 작은 구멍으로 물을 적당히 버리고 액상스프를 넣고 잘 비벼주기만 하면 되는데요. 역시 마지막에 후레이크를 뿌리면 된답니다. 


핵붉닭볶음면의 핵심인 액상소스에 대해 조금 더 살펴보면, 매우 검붉은 색을 자랑했고요. 스프를 개봉하자마자 코를 자극하는 매콤한 냄새가 풍겼습니다. 



그럼 맛은 어떨까요? 봉지면과 용기면을 비교했을 때는 액상소스가 아무래도 더 많이 들어간 봉지면이 강렬한 빛깔을 자랑했는데요. 소스를 넣고 살짝 볶아 면에 스프가 베여 더 매운 느낌이 들었습니다.


특히 봉지면과 용기면 모두 기존 불닭볶음면에서 보다 매워진 맛이 인상적이었는데요. 혀를 마비시킬 듯한 강한 고통이 전해졌습니다. 핵불닭볶음면 매운 맛의 특징은 입에 넣자마자 바로 매운 맛이 느껴지는 것이 아닌 몇 초정도 흐른 뒤 갑작스런 펀치를 맞은 듯 강력한 맛이 느껴진다는 것이었는데요. 이마에 땀이 맺힐 정도였습니다. 



핵불닭볶음면에 이어 시식해 볼 매운 볶음라면은 팔도에서 출시한 '볼케이노 꼬꼬볶음면'입니다. 포장지에는 검은색 바탕에 매운맛의 고통을 호소하는 듯이 웃음을 자아내는 닭 캐릭터가 그려져 있었고요. 그 아래 제품의 이름과 완성된 꼬꼬 볶음면의 모습이 함께 그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왼쪽에는 'Curry'라고 쓰여 있었는데요. 카레향이 더해진 이색적인 볶음면을 기대해볼 수 있을 듯합니다. 



포장지를 개봉해보니 윤기가 흐르는 면, 액상스프, 그리고 고명스프가 들어있었습니다. 특히 볼케이노 꼬꼬볶음면은 면에 윤기가 흐르는 것이 보여, 한눈에 봐도 면 상태가 좋아 보였는데요. 쫄깃하고 맛있는 면발을 위해 더욱 신경 쓴 것이 보였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볼케이노 꼬꼬 볶음면을 만들어 볼까요? 먼저 팔팔 끓어오르는 물에 면을 넣고 3분 30초간 삶아줍니다. 그 후 물을 따라버리고 일부만 적당히 남긴 상태에서 액상 스프를 넣어 약한 불에 살짝 볶아주세요. 


볼케이노 꼬꼬 볶음면 역시 검붉은 색의 액상 소스였고요. 핵불닭볶음면과는 달리 은은한 카레 향이 올라와 더욱 식욕을 자극했습니다. 평소 카레를 즐겨드시는 분들이라면 더욱 좋아하실 듯 하네요. 



액상스프를 넣고 다 볶아줬다면, 그릇에 옮겨 고명 스프까지 올려주면 완성! 본격적으로 맛을 확인해 볼 차례네요. 


볼케이노 볶음 꼬꼬면은 핵불닭볶음면보다는 매운맛이 덜했지만, 보통 라면보다는 확실히 강한 매운맛이었습니다. 특히 카레향이 더해져서 중독성 있는 감칠맛을 자랑했는데요. 평소 매운 것을 즐겨드시는 분들이라면, 질리지 않고 먹을 수 있는 매운 볶음 라면이 될 듯하네요. 또한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쫄깃한 면발로, 식감이 더욱 좋았습니다. 



얼마 전 새로 출시하여 SNS에서 뜨거운 인기를 받고 있는 농심의 '볶음 너구리!' 그동안 국물 라면으로 즐겼던 너구리를 이제 '볶음 라면'으로 즐길 수 있게 되어 더욱 화제인데요. 


Hello, 포스코 블로그 지기도 핫한 볶음 너구리를 컵라면으로 구입해봤습니다. 귀여운 너구리 캐릭터와 홍합, 오징어 등의 갖은 해물들과 조리된 볶은 너구리 라면의 사진이 인상 깊은데요. 과연 어떤 맛일지 기대가 되네요. 



컵라면의 뚜껑을 개봉하자, 면과 가루형의 볶음해물스프, 볶음고추조미유가 들어있었습니다. 사진으로는 건더기들이 잘 보이지 않지만, 다른 볶음 라면에 비해 풍부한 건더기가 좋았는데요. 다시마와 말린 고기, 너구리 모양의 건더기 등이 들어 있어 어른들은 물론 아이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을 수 있을 듯 합니다. 



볶음 너구리는 기존 국물 라면 형태로 되어 있던 너구리와는 조리방법에 조금 차이가 있는데요. 기존에는 스프를 넣고 물을 부어 국물까지 다 마실 수 있는 라면이었다면, 이번에 출시된 볶음 너구리는 뜨거운 물을 넣어 면을 먼저 익히고 그 물을 버린 후에 국물이 없는 상태에서 가루 스프와 조미유를 넣고 비벼 먹는 방식입니다. 


Hello, 포스코 블로그 지기도 너구리 면을 익힌 다음 물을 버리고, 가루 스프와 조미유를 넣어서 비벼봤는데요.



잘 비벼주면 이렇게 맛있는 볶음 라면이 탄생합니다. 그리 강하지 않은 매운맛으로 아이들도 쉽게 즐길 수 있을 듯한데요. 풍부한 다시다와 고기 건더기들이 있어서 좋았고, 강한 해물 향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귀여운 너구리 모양의 건더기도 여러 개 들어가 있어 찾으면서 먹는 재미도 있답니다. 



이렇게 3개의 라면을 모두 도전해 봤는데요. 가장 매운맛을 자랑했던 것은 파란색 그릇에 담긴 핵불닭볶음면(봉지라면)이었습니다. 그다음은 핵불닭볶음면(컵라면)이었고요. 핵불닭볶음면들은 너무 강한 매운맛으로 혀에 강한 고통까지 느껴지니 초고수들에게 추천합니다. 혹시나 일반 레벨이지만 도전해보고 싶다면, 한 번쯤은 괜찮을 듯 합니다. 


그 다음으로 추천해 드리는 매운 라면은 '볼케이노 꼬꼬 볶음면'이었는데요. 맛있게 매운맛으로, 가끔씩 매운 음식이 생각날 때 즐길 수 있을 듯 합니다. 초고수부터 일반 레벨까지 모두 즐길 수 있을 듯 하고요. 다만 카레향을 싫어한다면 조금 고민해 보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볶음 너구리'는 아이들까지도 즐길 수 있을 정도로 약간 매운맛이었는데요. 평소에도 쉽게 즐길 수 있을 것 같고요. 특히 풍부한 건더기와 해물향으로 특색있는 라면이었습니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매운 볶음 라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팁 몇 가지를 알려드립니다. 첫째, 필수 준비물인 생수와 음료수는 미리 챙겨두고 도전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특히 핵불닭볶음면의 경우 혀에 전해지는 강력한 고통으로 생수와 음료수가 급하게 필요하실 듯 합니다. 


그리고 두 번째! 나만의 특색있는 볶음 라면을 만들어 보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매운맛을 감소시키기 위해 모차렐라 치즈나 떡, 해물들을 넣어도 만들어 봐도 좋을 듯 하고요. 볶음 너구리의 경우 짜파게티와 함께 1:1로 끓여 짜파구리를 더욱 쉽게 만들어 볼 수도 있겠죠? 





핵불닭볶음면부터 볶음 너구리까지 

Hello, 포스코 블로그와 함께 맛본 매운 볶음 라면 시식기 어떠셨나요? 


오늘 저녁, 가족 혹은 친구들과 함께 맛있게 매운

 볶음 라면에 도전해 보시길 바랍니다! :D 


신고
Posted by 포스코 블로그지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댓글을 달아 주세요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