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기업 블로그
라이프/라이프 2016.10.28 07:00

진정한 휴식을 찾아서, 힐링 카페 열전!



요즘 들어 부쩍 마음이 쉽게 불안·초조해지고 짜증이 느셨다면? 갑작스런 기온 변화로 인한 '계절성 우울증'일 수 있는데요. 환절기마다 마음을 괴롭히는 이러한 증상을 제대로 관리해주지 않으면 생활 리듬이 크게 깨질 수 있습니다.


때문인지 최근 젊은이들과 직장인이 모이는 번화가에 '힐링'을 테마로 한 카페들이 속속 생겨나고 있습니다. 마사지 카페부터 심리 카페, 한방 카페까지! 힐링 카페들의 특징을 종류 별로 소개해 드립니다.



장시간 책상 앞에 앉아 있는 학생과 직장인들은 만성적인 어깨 결림, 목 통증 등에 시달리곤 하죠. 이런 통증들은 사람의 감정이나 스트레스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운동, 마사지 등 여러가지 해결책이 있지만 당장 잠시라도 아픈 어깨를 풀며 휴식시간을 가지고 싶을 때, 가볼만한 곳이 바로 마사지 카페입니다. 


마사지 카페에는 다양한 형식이 있을 수 있겠지만 대부분 시간제로 운영되며, 선불 요금을 지불하고 나서 30분~1시간 30분 동안 안마의자로 마사지를 받으며 휴식을 취하고, 그후 테이블로 자리를 옮겨 음료를 마시며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곳에 따라 안마의자 앞에 모니터가 설치되어 있어 티비를 볼 수도 있고 아니면 아예 수면을 취할 수도 있죠. 자리 별로 칸막이가 쳐져 있고 조용한 분위기이기 때문에 편안하게 몸을 맡기고 쉴 수 있습니다. 


이처럼 마사지 카페에서는 1인당 1만원 남짓의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뭉친 근육을 풀 수 있고, 너무 비싸서 구입은 엄두도 못내는 최신식 안마기계를 체험해볼 수도 있어 최근 번화가 중심으로 빠르게 퍼져나가고 있는데요. 유명한 마사지 카페 체인으로는 '미스터힐링'이 있으며, 신촌, 홍대, 건대 등 서울 각지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주중 야근에 시달리는 피곤한 직장인 커플들에게 주말 데이트 코스로 강추! 합니다. :)



몸보다 마음이 지칠 때, 부쩍 주변 사람들과 트러블이 자주 생겨 그 이유를 찾고 싶을 때, 진로에 대해 고민이 들 때, 찾아가볼 수 있는 카페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바로 '심리카페'라고 하는 곳들인데요. 따뜻한 차 한 잔과 함께 심리검사와 상담을 진행해주는 이색적인 공간이죠.


자신의 성격과 마음 상태를 더욱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심리검사를 한 번쯤 받아보고 싶긴 하지만, 정식 기관을 찾아가자니 부담스럽고 두려운 마음이 들곤 하는데요. 심리카페는 이러한 틈새를 파고 들어, 평범한 카페와 같은 친숙한 분위기 속에서 테스트를 받아볼 수 있도록 마련된 공간입니다. 친구나 연인과 함께 찾아도 되고, 우정 및 커플 상담 등 재미있는 유형의 여러 카운셀링을 받을 수 있어 더욱 인기가 많지요. 


심리상담은 보통 대표적인 성격유형검사인 '에니어그램'을 바탕으로 이루어지고, 80문항의 설문지를 작성하고 나면 이것을 바탕으로 카페 한 쪽에 상주하고 있는 심리상담사에게 카운셀링을 받을 수 있습니다. 텍스트로 된 결과지만 받아볼 때와 달리 상담사에게 이것저것 물어볼수도 있고,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도 있는데요. 친구나 연인과 함께 상담을 받으면 두 사람이 얼마나 성격이 맞는지, 서로 조심해야 할 부분은 무엇인지 등 관계에 대한 조언도 얻을 수 있습니다.


심리 카페 중에서 이름이 제법 알려진 곳에는 홍대에 있는 '심리 카페 멘토' , 강남역 '에어카운셀링' 등이 있습니다. 가격대는 음료를 포함해 1인당 1만원 대 후반에서 2만원 대 중반에 주로 형성되어 있으며, 인기가 많은 곳의 경우 상담 차례를 기다릴 때까지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 있다는 점, 기억해주세요!



몸과 마음의 조화를 중시하는 한의학은 치유에 더욱 어울리는 분야가 아닐까 합니다. 그래서인지 한방을 테마로 한 힐링 카페도 몇 곳 존재하는데요. 차분한 분위기에 한방을 원리로 한 건강한 차와 음료를 판매하며, 카페에 따라 한의사가 직접 건강 상담을 해주기도 한답니다. 추가비용을 내면 족욕도 할 수 있어 지친 몸과 마음을 해독하기에 딱 좋은 곳들이죠.


특히 유명한 곳 중 하나가 홍대에 위치한 '약다방 봄동'입니다. 2층 주택을 개조한 감각적인 건물의 1층은 한의원, 2층은 카페로 이루어진 곳인데요. 한의사들이 직접 개발한 차를 판매하며, 체질에 따라 분류되어 있는 기본 약차와 한의사에게 상담을 받고 내 몸 상태에 맞는 차를 주문할 수 있는 '차담' 코스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차담' 코스의 경우 한의사가 평소 생활습관과 주변 환경 등에 대해 간단히 물은 후 현재 건강 상태를 진단해주고 마시면 좋을 차를 추천해주는데요. 요즘 딱히 아픈 곳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컨디션이나 기분이 지속적으로 안 좋으신 분들이 시도해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경복궁역 근처 서촌에 있는 또다른 한방 카페 '솔가헌'은 한옥을 테마로 하고 있는데요. 목재를 그대로 살린 한옥에 들어서는 순간 마음에 편안해진다는 후기가 많습니다. 이곳 역시 한약재를 베이스로 여러 효능이 있는 음료를 판매하며, 몸에 좋은 재료로만 만들었다는 '해독피자' 역시 인기 메뉴입니다.


위 2곳 모두 추가 비용 지불 시 족욕을 즐길 수 있는데요. 왠지 몸과 마음이 모두 차가워지는 겨울철이 오면 찾아가보고 싶어지는걸요?




지금까지 휴식을 위한 힐링 카페에 대해 알아보셨는데요!

 

여러분 모두 몸 뿐 아니라 마음도 잘 챙기셔서,

건강한 환절기 보내시기 바랍니다 :)

 


Posted by 포스코 블로그지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댓글을 달아 주세요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