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기업 블로그
나눔/스포츠 2015.03.06 07:00

2015년 K-리그 개막! 포항스틸러스, 전남드래곤즈의 경기 일정은?

 

 

오는 3월 7일(토) 드디어 2015년 K-리그가 개막합니다! 겨우내 이날만을 오매불망 기다려온 축구 팬분 많으시죠? : ) 

 

이번 시즌 K리그에는 서울 이랜드 FC 창단, 신인 선수 드래프트 폐지 등 굵직굵직한 변화들이 기다리고 있어 더욱 기대감을 증폭시키는데요. 대표적인 명문구단 전남드래곤즈와 포항스틸러스의 활약도 빼놓을 수 있는 관전 포인트겠죠!

 

오늘 Hello, 포스코 블로그에서는 K-리그 개막을 누구보다 기뻐할 축구 마니아분들, 그리고 전남드래곤즈와 포항스틸러스를 응원해주시는 팬분들을 위한 정보를 모아봤습니다. 함께 보시죠! : D

 

 

 

지난 해 12월, 한국프로축구연맹은 2015 시즌의 많은 변화를 예고했습니다. 2부 리그의 새로운 구단 탄생 소식과 신인 선수 선발 방식 변화 등 이었는데요. 이런 변화들을 통해 선수들의 기량과 경기 운영도 업그레이드되어, 더욱 재미있는 K리그 축구를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올해 K리그는 어떤 점이 달라졌는지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 연고 2구단 시대, 서울 이랜드 FC 창단으로 챌린지 11구단 체제

 

2015년 새 시즌부터 K리그 챌린지(2부 리그)에 서울 이랜드 FC가 참가하게 됩니다. 이로써 챌린지 11구단 체제, 서울 연고 2구단 시대가 열리게 되었는데요. 2015년 K리그 챌린지 정규 라운드는 팀당 36경기에서 40경기로 늘어나고, 홀수팀 운영으로 매 라운드 1팀씩 휴식하게 됩니다.

 

신인선수 드래프트 폐지 및 완전 자유선발제 시행

 

2006년도 신인부터 적용됐던 드래프트제(프로 팀에 입단할 신인 선수들을 한데 묶어놓고 각 팀의 대표가 선발 회의를 구성, 일괄적으로 교섭하는 신인 선수 공개 선발 제도)가 폐지되고 2016년도 신인부터 완전 자유선발제가 시행됩니다. 자유선발제 도입에 따라 미지명 된 유소년 선수의 진학 및 진로 모색 기회를 보장하고자 매년 11월에 실시하던 우선 지명권 행사 시점을 내년부터 9월로 변경했습니다.

 

23세 이하 2명 엔트리 의무 포함+1명 의무 선발 출전

 

2013년부터 시행한 만 23세(챌린지 만 22세) 이하 선수 경기 출전 엔트리 의무 포함 제도가 2015년부터는 엔트리 2명 등록에 의무 선발 출전 1명으로 확대 시행됩니다. 이 제도는  2013년 엔트리 1명 등록, 2014년 엔트리 2명 등록 등 해가 갈수록 비중이 커져왔습니다.

 

 

그럼, 전남드래곤즈와 포항스틸러스의 이번 시즌 경기 일정을 알아보겠습니다.

다만, 일정은 추후 변동될 수 있으니 대략적인 참고만 부탁드려요! :)

 

2015년 시즌 전남드래곤즈 경기 일정

 

  

 

놓치지 마세요, 전남드래곤즈 2015년 시즌 개막전!

  • 대 진 : 제주 유나이티드 

  • 일 정 : 3월 8일(일) 오후 2시

  • 장 소 : 광양축구전용구장

  • 티켓 구매처 : http://dragons.co.kr/ (전남드래곤즈 홈페이지)

 

 

2015년 시즌 포항스틸러스 경기일정

 

 

 

놓치지 마세요, 포항스틸러스 2015년 시즌 개막전!

  • 대 진 : 울산 현대 FC

  • 일 정 : 3월 15일(일) 오후 2시

  • 장 소 : 포항스틸야드

  • 티켓 구매처 : http://www.steelers.co.kr/ (포항스틸러스 홈페이지)

 

 

 

 

한편, 포항스틸러스는 2015 시즌 유니폼을 새로이 공개했는데요. 포항 고유의 색깔인 검은색과 빨간색의 전통을 그대로 이어가 구단의 정통성을 한층 강화했습니다.

 

또, 경기장에서의 가시성을 높이기 위해 붉은색은 더 선명해졌고, 유니폼을 가로지르는 붉은 스트라이프 안에 얇은 스트라이프를 은은하게 더했습니다. 이 얇은 스트라이프는 금속(metal)의 이미지를 패턴화된 것으로, 포항스틸러스의 정체성을 유니폼 안에 고스란히 살렸다고 볼 수 있습니다.

 

더불어 유니폼 부착에 스틸러스를 상징하는 실버 마킹을 사용하여 구단의 상징성을 나타냈는데요. 포항 유니폼의 은색 마킹은 은은한 카모플라쥬(Camouflage) 패턴으로 제작되었으며, 이 패턴은 포항의 또 다른 자랑인 해병대와 연관됩니다. 선수들에게 해병의 기를 불어넣는다는 의미라는 사실!

 

또한 포항의 모든 유니폼 후면에는 '우리는 포항이다. FC POHANG STEELERS'라는 문구를 새겼는데요. 유니폼만으로도 팬들과 선수들에게 전통 명문 구단으로서의 자긍심을 한껏 고취될 수 있을 것 같죠? : )

 

멋진 새 유니폼을 입고 뛸 포항스틸러스 선수들의 활약이 그 어느때 보다 기대됩니다!

 


 

2015 새 시즌 개막을 앞둔 K리그 이야기, 재밌게 보셨나요?

 

꽃샘 추위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 어서 날이 풀려 맘 편하게 축구를 보러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2015년 한 해 동안 전남드래곤즈와 포항스틸러스의 활약을 응원해주시는 것도 잊지 말아주세요. 화이팅!

신고
Posted by 포스코 블로그지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권태용 2016.02.14 14:0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언제 또 축구해요

    • Favicon of http://blog.posco.com 포스코 블로그지기 2016.02.15 11:1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권태용님! ^^

      K-리그 개막 소식을 애타게 기다리는 축구팬이시군요~
      전남드래곤즈와 포항스틸러스의 선수들도 시즌 개막을 기다리며
      만반의 준비를 다하고 있습니다.

      곧 축구 관련한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리도록 할게요! ^^

상단으로 가기